“저가 전기차 출시” 시트로엥 e-C3 2024년 판매

스텔란티스 시트로엥 BEV(순수 전기차), 2024년 출시 예정
슬로바키아에서 저가 전기차 시트로엥 e-C3 생산
르노 5 EV·중국산 전기차 등과 경쟁

스텔란테스에서 2024년 초에 새로운 시트로엥 저가 전기차 e-C3 시티 카를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생산은 슬로바키아에서 할 예정이다.

시트로엥 e-C3

시작 가격은 약 2만 7,000달러로 예상되는데, e-C3 시티 카의 주행 거리는 300km이며, 중국산 다치아 스프링, 르노 5 EV 및 기타 중국산 전기차들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트로엥 BEV 외, 전기 SUV 및 지프 EV 등도 출시 예정

시트로엥의 새로운 CEO인 테이리 코스카스는 블룸버그 통신에 “시트로엥은 저렴한 자동차를 만드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그 역할은 모든 사람들이 전기 이동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최근 중국산 배터리 전기차의 유럽에 진출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시트로엥 e-C3

독일이 올해 1분기에 수입한 배터리 전기차 중 중국산 차량이 28%를 차지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작년 동기 대비 7.8%의 세 배 이상 증가한 이 현상은 주목할 만하다.

한편, 시트로엥은 C5 에어크로스를 대체할 코드명 CR3인 전기 SUV도 계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그룹 차원에서는 첫 전기 픽업인 RAM 1500 REV가 미국에서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지프의 전기차인 레콘과 왜고니어도 올해 말부터 예약을 받을 계획이라고 전해졌다.

그 동안 전기차 시장에서 주목받던 고가형 전기차들을 제치고, 테슬라의 2만 5,000달러 전기차와 폭스바겐의 2만 6,000유로 전기차가 등장할 예정이다.

시트로엥 e-C3

경제적인 가격과 함께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대중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이 예고되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액티언

신차 내놨더니 “결국 효과 터졌다”…KGM, 무슨 일이?

더보기
GV80 블랙

“무려 8년…” G90 블랙부터 GV80 블랙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이곳은?

더보기
마세라티 그레칼레

벤츠? 포르쉐? “디자인은 이게 甲”… 흔하지 않아 더 팔리는 이 車

더보기
BMW (2)

한국 아빠들 환장하더니 “마침내 내놨다”.. BMW 내놓은 車 3종, 대체 뭐길래?

더보기
아이오닉 6N 렌더링

심상치 않더니 “포르쉐 부럽지 않다”… 현대차 신차? 이게 정말이라면..

더보기
벤틀리

한국인 사랑받던 제네시스? “비교 불가”… 하이브리드로 나온다는 이 車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