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 전기차 출시” 시트로엥 e-C3 2024년 판매

스텔란티스 시트로엥 BEV(순수 전기차), 2024년 출시 예정
슬로바키아에서 저가 전기차 시트로엥 e-C3 생산
르노 5 EV·중국산 전기차 등과 경쟁

스텔란테스에서 2024년 초에 새로운 시트로엥 저가 전기차 e-C3 시티 카를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생산은 슬로바키아에서 할 예정이다.

시트로엥 e-C3

시작 가격은 약 2만 7,000달러로 예상되는데, e-C3 시티 카의 주행 거리는 300km이며, 중국산 다치아 스프링, 르노 5 EV 및 기타 중국산 전기차들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트로엥 BEV 외, 전기 SUV 및 지프 EV 등도 출시 예정

시트로엥의 새로운 CEO인 테이리 코스카스는 블룸버그 통신에 “시트로엥은 저렴한 자동차를 만드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그 역할은 모든 사람들이 전기 이동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최근 중국산 배터리 전기차의 유럽에 진출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시트로엥 e-C3

독일이 올해 1분기에 수입한 배터리 전기차 중 중국산 차량이 28%를 차지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작년 동기 대비 7.8%의 세 배 이상 증가한 이 현상은 주목할 만하다.

한편, 시트로엥은 C5 에어크로스를 대체할 코드명 CR3인 전기 SUV도 계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그룹 차원에서는 첫 전기 픽업인 RAM 1500 REV가 미국에서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지프의 전기차인 레콘과 왜고니어도 올해 말부터 예약을 받을 계획이라고 전해졌다.

그 동안 전기차 시장에서 주목받던 고가형 전기차들을 제치고, 테슬라의 2만 5,000달러 전기차와 폭스바겐의 2만 6,000유로 전기차가 등장할 예정이다.

시트로엥 e-C3

경제적인 가격과 함께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대중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이 예고되었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함께 보면 좋은 글

제네시스 GV60 중국 올해의 SUV 선정

“현대차는 이제 끝” 분위기 안 좋은 줄 알았는데 오히려 中에서 극찬 받아냈다

더보기
요소 수출 제한 제2 요소수 대란

“또 3배 오르는 건 아니죠?” 요소 수출 제한 가능성에.. “악몽 재현되나”

더보기
제네시스 GV60 생산 중단

“안 사는 걸 어떡해요” 제네시스 GV60, 특단의 조치에 ‘깜짝’

더보기
페라리 기아 니로 사고

“한순간의 실수로 집 한 채 날아갔습니다” 니로와 충돌해 반파된 페라리

더보기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출시

“이렇게까지 좋아지면 어떡해요?” 현대차 투싼 페이스리프트 출시, 가격은 ‘반전’

더보기
2024 폭스바겐 ID4 공개

“전 차종 다 적용된다고?” 달라진 폭스바겐 ID.4, 현대차 잡을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