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차가 미국에서 1등이라고?…한국에서 만든 이 차량, Made in KOREA 일냈다!

댓글 0

GM, 1분기 미국 소형 SUV 시장서
압도적 점유율로 판매량 TOP 3에 올라
쉐보레 미국 판매량
트랙스 크로스오버/출처-쉐보레

제너럴 모터스(GM)는 지난 14일 올해 1분기에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약 40%의 점유율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한국에서 생산·수출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만들어 낸 성과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시장 점유율 15% 상승

올해 1분기 동안 미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소형 SUV 판매량 TOP 3에 올랐다. 이로써 전 세계 시장에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을 다시 한번 알렸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판매량
트랙스 크로스오버/출처-쉐보레

미국 시장 조사 기관 J.D.Power의 PIN(Power Information Network)에 따르면 GM이 올해 1분기 미국 전체 소형 SUV 시장에서 차지한 점유율은 39.5%다. 이는 제조사 중 가장 높은 비율이다.

모델별로 보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각각 18.6%와 11.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작년 1분기 대비 15% 포인트 상승한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 모델은 지난 2월 스바루 크로스트렉을 제치고 처음으로 월간 소형 SUV 판매 1위에 오르는 등 메가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판매량
트랙스 크로스오버/출처-쉐보레

온스타 시스템 탑재 2025년형 모델 출시 준비

제너럴 모터스(GM)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 모델의 탁월한 성과 덕분에 올해 1분기 미국 시장에서 총 59만 4233대를 판매하며 최고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판매량
트레일블레이저/출처-쉐보레

이 두 모델은 국내 자동차 산업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지난해 수출량은 트랙스 크로스오버 21만 6833대, 트레일블레이저 21만 4048대로 전체 수출 차종 중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특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월부터 선적을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판매량
트레일블레이저/출처-쉐보레

한편 GM은 2025년형 모델에 차량 상태 정보와 진단 기능 등이 포함된 온스타 시스템을 탑재해 출시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레드라인 트림도 추가돼 인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0
공유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