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보다 더 넓고 스포티해진 아우디 Q5 3세대 풀체인지 공개

아우디 Q5 3세대 풀체인지 모델 출시
이전보다 더 넓고 스포티해진 모습
아우디 Q5 신형 SUV
Audi Q5 / 출처: Audi

아우디가 중형 SUV Q5의 3세대 풀체인지 모델 ‘더 뉴 아우디 Q5 SUV’를 2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이번 신형 Q5는 아우디 SUV 라인업 중 최초로 프리미엄 플랫폼 컴버스천(PPC)이 적용되었으며, 전 모델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MHEV)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3가지 외관 디자인 옵션, 더 스포티해져

신형 Q5의 외관은 기존 모델보다 더욱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날카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크기를 키운 싱글 프레임 그릴이 적용되었으며, 테일램프를 좌우로 연결해 넓어진 차폭을 강조했다.

외관 디자인은 세 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기본형, 어드밴스드, S 라인으로 구성되며, S 라인은 특히 스포티한 외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아우디 Q5 신형 SUV
Audi Q5 / 출처: Audi

실내는 아우디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MI(Multi Media Interface)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

또한, 11.9인치 디지털 계기판, 14.5인치 디스플레이, 10.9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넓은 ‘디지털 스테이지’가 실내를 채우고 있다.

전체적으로 이전 모델보다 더 공격적이고 각진, 현대적인 느낌을 준다. 2000년대 초반 아우디에서 유행했던 실내 디자인을 깔끔하게 오마주한 것 같은 인상도 준다.

내년 1분기 유럽부터 출시 예정

트렁크 용량은 최대 1473리터로 증가해 다양한 짐을 충분히 실을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아우디 Q5

특히 아우디의 시그니처 기능인 다이내믹 라이트 패턴이 적용되었다. 차량이 정차한 상태에서 MMI를 통해 패턴을 선택하면, 다음 시동을 걸 때 새로운 스타일의 라이트 패턴이 차량 주위를 밝힌다.

휠 크기는 사양에 따라 18인치에서 21인치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신형 Q5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2.0리터 디젤, 3.0리터 V6 가솔린 엔진으로 선택할 수 있다.

변속기는 7단 S 트로닉 DCT가 공통적으로 적용되며, 기본 모델은 최고 출력 204마력, SQ5 모델은 367마력의 성능을 자랑한다.

아우디 Q5 신형 SUV
Audi Q5 / 출처: Audi

이번 아우디 Q5는 2025년 1분기에 유럽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판매 가격은 52,300유로(약 7,731만 원)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400km 달린다더니 “가격은 1천만원대?”…하이브리드 등장에 완성차 업체 ‘초긴장’

더보기
토요타 FT-Se 고성능차

요즘 조용하더니 “비장의 무기 내놨다”…페라리 뺨치는 일본車 클라스

더보기
벤츠 G클래스 2025

존재감 대박인데 “1억 훌쩍 넘는다”…새로워진 독일 명車, 기대감 ‘활짝’

더보기
테슬라 위기

잘 나가던 테슬라인데 “어쩌다가”…참담한 상황에 ‘난리’

더보기
중국차 한국 진출

싼 가격이면 구매할 줄 알았던 車 “실상은 달랐다”…대체 무슨 일?

더보기

한국차인데 “사우디서 최초 공개” 기아 신차, 아빠들 ‘난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