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장 양대산맥은 벤츠·BMW?”…신車로 반전 노린다

아우디 A6 e-트론, 내년 출시 예정
1회 충전 469km 주행 가능
벤츠·BMW와 프리미엄 전기차 경쟁
아우디 A6 e-트론 2025
A6 e-트론 / 출처: Audi

아우디의 차세대 전기 세단 A6 e-트론이 국내 출시 준비를 마쳤다. 환경부에 따르면 최근 아우디코리아는 A6 e-트론 퍼포먼스 트림의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하며, 내년 3분기 출시를 목표로 국내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A6 e-트론은 아우디의 준대형 전기 세단으로, 1회 완충 시 국내 기준 약 469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해 벤츠 EQE, BMW i5 등과 직접적인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1회 완충 시 도심 491km 주행 가능

A6 e-트론은 아우디의 전기차 라인업 전략에 따라 새롭게 등장한 모델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PPE(Premium Platform Electric)를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이 플랫폼은 아우디와 포르쉐가 공동 개발한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강력한 성능과 주행거리를 모두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우디 A6 e-트론 2025
A6 e-트론 / 출처: Audi

국내에는 스포트백 스타일로 출시될 예정이며, 전장 4,928mm, 전폭 2,137mm, 휠베이스 2,946mm, 전고 1,487mm로, 낮고 넓은 차체와 함께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한다.

A6 e-트론 퍼포먼스는 100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완충 시 국내 상온 기준 도심 491km, 고속도로 442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저온에서도 도심 259km, 고속도로 362km를 달린다.

10%→80% 충전까지 21분 밖에 안 걸려

후륜구동 방식에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7.6kgm를 발휘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4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급속 충전 시스템도 강력하다.

최대 270kW급 충전을 지원해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21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아우디 A6 e-트론 2025
A6 e-트론 / 출처: Audi
아우디 A6 e-트론 2025
A6 e-트론 / 출처: Audi

첨단 편의사양도 눈에 띈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4존 공조 시스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이 적용되어 프리미엄 전기 세단의 품격을 갖췄다.

내년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둔 A6 e-트론은 아우디의 전기차 라인업을 더욱 확장시키는 중요한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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