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년 만에 처음이에요”..벤츠 G 바겐, 정말 이렇게 나온다고?

벤츠, ‘더 뉴 G클래스’ 공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탑재로
주행 성능 및 효율 높여
2025 메르세데스 벤츠 G 클래스 출시
2025 G 클래스/출처-메르세데스 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26일(현지시각) G클래스의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G클래스’를 전 세계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더 뉴 G-클래스 3종으로 출시

‘더 뉴 G-클래스’는 전통적인 아이코닉한 외관과 독특한 오프로드 능력을 유지하면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최첨단 편의 기능 및 디지털 요소를 추가해 제품을 개선했다. 이 모델은 1979년 첫 출시 이후 약 45년 동안 가장 광범위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2025 메르세데스 벤츠 G 클래스 출시
2025 G 클래스/출처-메르세데스 벤츠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에 G 500 및 G 450 d 모델 포함,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G 63을 출시했다. 또한 올해 안에 전기 구동 버전 G클래스도 추가한다.

가솔린 모델인 G 500은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해 기존보다 28마력 증가한 최고출력 449마력과 최대토크 57.1kgf.m를 발휘한다.

디젤 모델 G 450 d는 6기통 엔진으로 37마력 향상된 367마력, 76.4kgf.m의 토크를 제공한다. 이들 모델 모두에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과 MHEV 시스템, 통합형 스타터 제너레이터(ISG)가 탑재돼 20마력과 20.3kgf.m의 추가 토크를 제공한다.

2025 메르세데스 벤츠 G 클래스 출시
2025 G 클래스/출처-메르세데스 벤츠

고성능 모델 AMG G 63, 최고출력 585마력 발휘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고성능 모델은 강력한 구동 시스템, 새로운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을 탑재하고 스포티한 온로드 성능과 우수한 오프로드 능력을 겸비한 독특한 고성능 오프로드 차량이다.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585마력과 최대토크 86.6kgf.m를 자랑한다.

이 모델에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가 적용돼 20마력의 추가 출력과 20.3kgf.m의 추가 토크를 제공한다. 최고 속도는 시속 220km에 이르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는 단 4.4초가 소요된다.

2025 메르세데스 벤츠 G 클래스 가격
2025 G 클래스/출처-메르세데스 벤츠

모든 모델에는 특별히 조정된 9단 토크 컨버터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다. 이로 인해 저속 주행시 편안하고 조용한 주행이 가능하며 연료 소비 감소에 도움을 준다. 변속기의 기계 장치와 유압 제어 장치는 빠르고 부드러운 기어 변경을 가능하게 한다.

아날로그 감성의 디테일 유지

‘더 뉴 G-클래스’는 그 특유의 각진 외형과 아날로그 감성이 살아 있는 디테일을 유지하고 있다.

무게감 있는 도어 핸들, 특징적인 둔탁한 문 닫는 소리, 견고한 박스형 실루엣, 차체 주변을 감싸는 외장 보호 스트립, 후방에 위치한 스페어 타이어, 높게 솟은 방향 지시등은 G-클래스의 상징적인 요소로 남아 있다.

새로운 G-클래스는 이러한 특징 위에 라디에이터 그릴, 전후면 범퍼, 후방 카메라 배치와 같은 세부 요소들에 변화를 줬다. 어댑티브 조정 댐핑 기능은 기본 장착된다.

2025 메르세데스 벤츠 G 클래스 가격
2025 G 클래스/출처-메르세데스 벤츠

외관 헤드라이트에서 영감을 받은 실내 측면 송풍구는 조명이 추가돼 디자인적 요소가 강화됐다. 오프로드 컨트롤 유닛은 세 개의 디퍼렌셜 락 스위치를 중심으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여기에 오프로드 운전을 위한 콕핏 버튼과 빠른 액세스 옵션이 제공된다.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는 터치 컨트롤 기능과 나파 가죽이 적용돼 있으며 앰비언트 라이트와 가죽 인테리어를 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임영웅-CF

“이러니 모셔 가려 하는구나”…한주간 들려온 임영웅♥ 기쁜 소식, 네티즌 ‘어머나’

더보기
김성오

“영화에서 첫 키스?!”..키스신 찍다가 눈 맞아 색시 맞이한 특공대 출신 명품배우

더보기
전옥숙

“심심한데 김영삼 씨나 부를까?”…엄청난 인맥을 자랑하던 문화계 대모, 그 정체에 ‘깜짝’

더보기
김희애

“50대 자기관리,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김희애처럼 ‘젊게’ 살고 싶다면 오늘부터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연예인-딸

“엄마보다 더 예쁘네?!”…’연예인 유전자’ 그대로 물려받은 딸들, ‘천상 미모’에 누리꾼 ‘심쿵♥’

더보기
김병만-샘해밍턴

“후배들 총집합?!”..개그맨 김병만, 샘 해밍턴과 얽힌 과거 똥군기 논란, 그 진실에 ‘깜짝’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