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결단 내렸다”…가격 내린 현대 코나 일렉트릭, 성능·디자인까지 잡았다?!

현대 2024 코나 일렉트릭 출시
신규 트림 ‘모던 플러스’ 추가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출시
코나 일렉트릭/출처-현대차

현대차는 2024년형 코나 일렉트릭과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중 코나 일렉트릭은 트림 선택의 다양화와 내연기관 모델에서만 볼 수 있었던 N 라인 디자인 패키지 추가로 고객의 선택지를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급속 충전 시간 단축

현대차는 2024 코나 일렉트릭 모델에 고객 선호 사양을 중심으로 구성한 새로운 엔트리 트림 ‘모던 플러스’를 추가했다. 이 트림에는 사용자 편의를 높이는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운전석 전동 시트, 1열 통풍 시트, 2열 에어벤트 등이 포함됐다.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가격
코나 일렉트릭/출처-현대차

또한 충전 기술 개선을 통해 배터리 10%에서 80%까지 급속 충전 시간이 기존 43분에서 39분으로 단축돼, 보다 신속한 충전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N 라인 디자인 패키지를 선택하면 N 라인 전용 전·후면 범퍼, 19인치 알로이 휠, 사이드 스커트, 윙타입 스포일러,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등으로 구성된 외장 디자인이 적용된다.

인테리어에서도 N 라인만의 변화가 눈에 띈다. N 라인 전용 시트, 메탈 페달, 메탈 도어 스커프, 레드 컬러 포인트 등으로 N 라인 특징을 강조한다.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N 라인 가격
코나 일렉트릭 N 라인/출처-현대차

스탠다드 모델 프리미엄 가격 4,352만 원

2024년형 코나 일렉트릭은 현대차의 주력 소형 전기 SUV다. 롱레인지 ‘모던 플러스’ 모델 기준 64.8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417km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최고 출력 150kW와 최대 토크 255Nm의 성능을 자랑한다.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가격
코나 일렉트릭/출처-현대차

크기는 전장 4,355mm, 전폭 1,825mm, 전고 1,580mm이며 휠베이스는 2,660mm다. 공차 중량은 1,740kg에 달한다.

기본적으로 17인치 타이어가 장착되며 연비는 도심 5.1~6.1km/kWh, 고속 4.3~5.0km/kWh, 복합 4.7~5.5km/kWh로 우수한 효율을 보인다.

2024 코나 일렉트릭의 가격은 이전 모델 대비 약간 낮아졌다. 전기차 세제 혜택을 반영한 판매 가격은 스탠다드 모델 프리미엄이 4,352만 원이다. 롱레인지 모델은 모던 플러스 4,566만 원, 프리미엄 4,652만 원, 인스퍼레이션 4,992만 원으로 책정됐다.

추가로 전기차 국고 보조금과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을 적용받을 경우 구매자는 가격 면에서 상당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출시
코나 일렉트릭/출처-현대차

현대차는 코나 일렉트릭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충전 크레딧 또는 홈충전기 지원,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신차 교환 지원 등의 혜택을 포함한 EV 에브리 케어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눈물의-여왕-부동산-김지원-김수현

“부동산 보는 눈도 남다르네!”..’눈물의 여왕’ 김지원·김수현, 알짜배기 땅에 매입한 부동산의 놀라운 가격은?

더보기
박명수-대저택-1

“어서와 우리집은 처음이지?!”..소문난 사랑꾼♥ 박명수, 아내가 공동명의 요구한 55억 럭셔리주택, ‘이렇게 생겼어?’

더보기
임영웅-CF

“이러니 모셔 가려 하는구나”…한주간 들려온 임영웅♥ 기쁜 소식, 네티즌 ‘어머나’

더보기
김성오

“영화에서 첫 키스?!”..키스신 찍다가 눈 맞아 색시 맞이한 특공대 출신 명품배우

더보기
전옥숙

“심심한데 김영삼 씨나 부를까?”…엄청난 인맥을 자랑하던 문화계 대모, 그 정체에 ‘깜짝’

더보기
김희애

“50대 자기관리,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김희애처럼 ‘젊게’ 살고 싶다면 오늘부터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