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해낼 줄 알았다”…르노 그랑 콜레오스, 가성비 좋다고 했더니 ‘드디어’

르노코리아 2024년 판매 실적 공개
그랑 콜레오스 하나로 놀라운 결과
전년 대비 80.6% 내수 성장률 기록
Renault Korea 2024 sales performance
그랑 콜레오스 (출처-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새로운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내수 시장에서 놀라운 성장을 이뤄냈다.

현대차와 기아가 장악하고 있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그랑 콜레오스 한 모델로 80% 이상의 내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한 것이다.

그랑 콜레오스, 출시 4개월 만에 2만대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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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M6 (출처-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는 2024년 전체 판매량 10만4276대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2.6% 성장했다.

특히 내수 시장에서 3만9816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80.6%라는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러한 성장을 이끈 주역은 단연 지난해 9월 9일 출시된 그랑 콜레오스였다.

출시 후 4개월 만에 2만2034대가 판매되며 르노코리아의 최다 판매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2위 모델인 QM6(7813대) 판매량의 3배에 달하는 실적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압도적 인기와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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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 콜레오스 (출처-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의 성공 비결은 우수한 제품력과 적절한 타이밍이 맞아떨어진 결과로 분석된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가 치솟는 시점에서 245마력의 강력한 시스템 출력과 15.7km/ℓ의 효율적인 연비를 갖춘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이 전체 판매의 95%를 차지했다.

특히 동승석 전면에 설치된 12.3인치 스크린을 통해 유튜브, 네이버 ‘웨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편의사양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연말 세제 혜택 종료 앞두고 생산 확대로 실적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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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카나 (출처-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는 2024년 하이브리드 차량 세제 혜택 축소(183만 원→100만 원)를 앞두고 12월 한 달간 평일 잔업과 주말 특근을 통해 생산량을 대폭 확대했다.

이러한 전략적 결정으로 12월에만 7078대의 내수 판매를 달성했으며, 이 중 6122대가 그랑 콜레오스였다. 또한 다양한 시승 이벤트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안전성 면에서도 차체의 18%를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HPF)’ 부품으로 구성하고, 980Mpa 이상의 신소재 기가 스틸과 초고장력강판을 적용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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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 콜레오스 (출처-르노코리아)

다만, 수출 부문에서는 주력 모델인 아르카나의 판매 부진으로 전년 대비 18.4% 감소한 6만7123대를 기록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한편, 이러한 성과는 현대차와 기아가 주도하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이룬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의 성공을 발판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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