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도 믿을 수 없네요..” 제네시스 GV60, 힘든 줄은 알았는데 결국..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한 판매량
판매 부진을 이유로 잠정 생산 중단 결정
제네시스 전체 판매량도 감소 추세
제네시스 GV60
출처 – 제네시스 / GV60

고금리에 고물가로 인해 자동차 구매 수요가 감소하는 가운데, 출시 당시 제네시스의 최초 전기 SUV로 화제를 모았던 GV60에도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수요 부진에 따른 생산 중단 결정

제네시스 GV60
출처 – 제네시스 / GV60

현대자동차는 수요 감소에 따라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기차 모델 GV60 생산을 올해 초부터 내년 초까지 일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생산된 차량의 재고 증가를 방지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조치이다.

제네시스 준중형 전기 SUV인 이 모델은 제네시스에서 최초로 E-GMP를 적용한 모델이다.

제네시스 GV60은 올해 10월까지 총 3,148대가 판매되었다. 이는 현대차 계열 전기차 중에서 세 번째로 높은 판매량이지만, 전년 동기 대비 42.0% 감소한 수치이다. 지난달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76.3% 감소하여 96대에 그쳤다.

GV60은 현대차 울산 2공장의 제네시스 전용 생산 라인에서 제작되며, 내연기관 차량과 함께 생산된다. 현대차는 최근 판매 부진을 이유로 GV60의 생산을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제네시스 GV60
출처 – 제네시스 / GV60

이번 생산 중단 결정은 향후 GV70과 G80 전동화 모델 등 다른 전기차 모델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업계 관계자는 판매 부진이 심한 모델부터 생산 중단이 시작된 것으로 분석했다.

제네시스 전기차 판매는 올해 들어 지속적으로 부진을 겪고 있다. G80 전동화 모델의 10월 누적 판매량은 전년 대비 61.6% 감소했으며, GV70 전동화 모델도 전년 대비 25.4% 감소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올해 전체 제네시스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대비 43% 감소한 6,276대에 불과하다.

전기차를 포함한 제네시스 전체 판매량도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다. 2023년 국내 시장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는 총 115,873대가 판매되었는데, 이는 전년 동기 119,840대 대비 3.3% 줄어든 수치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눈물의-여왕-부동산-김지원-김수현

“부동산 보는 눈도 남다르네!”..’눈물의 여왕’ 김지원·김수현, 알짜배기 땅에 매입한 부동산의 놀라운 가격은?

더보기
박명수-대저택-1

“어서와 우리집은 처음이지?!”..소문난 사랑꾼♥ 박명수, 아내가 공동명의 요구한 55억 럭셔리주택, ‘이렇게 생겼어?’

더보기
임영웅-CF

“이러니 모셔 가려 하는구나”…한주간 들려온 임영웅♥ 기쁜 소식, 네티즌 ‘어머나’

더보기
김성오

“영화에서 첫 키스?!”..키스신 찍다가 눈 맞아 색시 맞이한 특공대 출신 명품배우

더보기
전옥숙

“심심한데 김영삼 씨나 부를까?”…엄청난 인맥을 자랑하던 문화계 대모, 그 정체에 ‘깜짝’

더보기
김희애

“50대 자기관리,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김희애처럼 ‘젊게’ 살고 싶다면 오늘부터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