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할아버지가 흐뭇해 하시겠네”..윤봉길 의사 종손인데 명품배우, 데뷔 12년만에 들려온 기쁜 소식

윤봉길
출처 : KBS ‘100년의 봄’ 윤주빈 / 윤봉길 의사

배우 윤주빈이 4월 20일 비연예인 예비신부와 결혼식을 올린다는 기쁜 소식을 알렸다.

윤주빈은 지난 2012년 드라마 OCN ‘신의 퀴즈 시즌3’으로 데뷔했다. 이후 2016년 tvN ‘THE K2’, SBS ‘날아라 개천용’ 등에 출연했고, 2019년 윤봉길 의사의 종손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 

윤주빈은 2019년 12월 방송된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에 출연한 적이 있었다.

윤봉길
출처 : IHQ

그는 당시 “윤봉길 선생님이 큰할아버지다. 윤봉길 선생님의 종손이라는 수식어에 부담감이 있었다”라고 밝혀 주위를 놀라게 했다.

그는 이어 ”어릴 때는 친구들이 안 믿기도 했다. 친구들이 ‘네 큰할아버지가 윤봉길 의사면 내 할아버지는 이순신이다’고 놀리더라”고 밝힌 바 있다.

실제로 윤주빈의 할아버지는 윤봉길 의사의 8살 터울 남동생인 독립운동가 윤남의이다. 윤봉길이 백종조부로 방계 후손임에도 외모가 상당히 닮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윤주빈의 조부인 윤남의는 1932년 윤봉길 의사가 순국한 직후 동료들과 함께 시신을 수습하려 했다.

윤봉길
출처 : tvN / 책 읽어 드립니다

하지만 사전에 발각되어 일본에 의해 체포당했다. 이후 그는 일본인 교사가 학생들을 차별하는 것에 분노해 예산공립공업학교에서 반일 독서회를 결성하기도 했다.

그들은 주로 항일운동과 더불어 민중의 교육 수준을 높이기 위해 문맹퇴치운동과 문자보급운동 등에 추진했다. 

해방 후에는 친형인 윤봉길 의사의 추모 사업을 진행하며 살다가 1996년 김영삼 정부 때 그 공을 인정받아 건국 포장을 수여받았다.

한편, 윤주빈의 소속사에 따르면 윤주빈의 예비신부는 1991년생이다. 채널A 방송기자 겸 앵커로 활동했고 두 사람은 약 4년 간의 열애 끝에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

윤봉길
출처 : 윤주빈 SNS

윤주빈은 2019년 KBS1 <역사저널 그날>에 출연해 자신의 큰 할아버지인 윤봉길 의사 역할을 소화해 시청자에게 감동을 주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상엽 결혼

“와 결국 이렇게 만난거였어?”..배우 이상엽, 미모 아내와의 숨겨진 비화에 ‘화들짝’

더보기
포르쉐 911 하이브리드 테스트

“이젠 더 늦으면 안된다”..예상치 못한 돌풍에 포르쉐, 61년 만에 결국 ‘이것’까지

더보기
신화 이민우 리즈

“그때 그 시절 모두의 우상이었는데”..신화 이민우, 안타까운 근황 전해지자 모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더보기
기아 더 뉴 EV6 가격

“먼저 산 사람들 안됐네요”..신형 EV6, 결국 ‘이런’ 결정 내렸다

더보기
박서진

“마음씨 착한 그도 어쩔 수 없었다”..하나뿐인 여동생에게 결국 ‘폭발’한 박서진, 대체 무슨일이?

더보기
현대차 싼타페 충돌 평가 결과

“아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판매량 1위 싼타페, 또다시 들려온 부족한 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