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미쳤다!” 타보면 못 내리는 아우디 신형 A7 출시에 소비자들 ‘난리’

2024년식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출처-아우디
2024년식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출처-아우디

아우디코리아가 프리미엄 4도어 쿠페의 강화 버전 2024년식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하고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신형 A7은 20인치 휠과 강화된 편의사양 등이 특징이다.

2024 아우디 A7 출시, 복합연비 9.5km/l 달성

2024년형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기존 ‘아우디 A7’을 개선한 버전이다.

20인치 5세그먼트 스포크 스타일 휠과 신규 인레이가 적용됐으며 맞춤형 드라이빙이 가능한 편의사양도 추가됐다.

A7 스포트백/출처-아우디
A7 스포트백/출처-아우디

파워트레인은 3.0L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 및 7단 S 트로닉 변속기가 탑재됐다.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와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이 함께 작동해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0.99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0-100km/h 가속 시간은 5.3초, 최고 속도는 210km/h이며 복합연비는 9.5km/l다.

이 밖에도 조향 각도가 커질수록 스포티한 성능을 발휘하는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Progressive Steering), 주행 상황에 따라 지상고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Adaptive Air Suspension)이 적용됐다.

A7 스포트백/출처-아우디
A7 스포트백/출처-아우디

뿐만 아니라 주행 역학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견고성을 세밀하게 조절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Electronic Damping Control)도 갖췄다.

가격은 1억 780만원으로 책정

2024년형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프론트 범퍼, 리어 범퍼, 프론트 그릴, 트윈 테일파이프에 적용한다.

또한 디자인이 새로워진 싱글 프레임과 20인치 5-세그먼트 스포크 휠을 탑재했다.

A7 스포트백/출처-아우디
A7 스포트백/출처-아우디

인테리어에는 블랙 헤드라이닝, 전자식 스티어링 휠 컬럼, 내추럴 볼케이노 그레이 인레이가 적용된다.

추가로 앞좌석 메모리, 통풍, 마사지 기능을 갖춘 발코나 가죽 컴포트 시트를 비롯해 멀티 컬러 앰비언트 라이트와 도어 엔트리 조명도 탑재됐다.

A7 스포트백/출처-아우디
A7 스포트백/출처-아우디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레이저가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및 LED 후미등’, 이중 방음유리인 ‘어쿠스틱 글라스’가 적용됐다.

기본 사양으로 블레이드 방향에 따라 물 분사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윈드실드 와이퍼와 헤드라이트 워셔도 장착됐다.

뿐만 아니라 버추얼 콕핏 플러스, 듀얼 터치스크린,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MMI 터치 리스폰스 등이 탑재돼 운전자가 차량의 모든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고도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인터페이스를 독립적으로 사용해 승인된 스마트폰 콘텐츠에 액세스하는 것도 가능하다.

A7 스포트백/출처-아우디
A7 스포트백/출처-아우디

한편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1억 780만원으로 책정됐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

관심 집중 콘텐츠

전세 사기 정부

“이대로 버림받는 줄 알았는데”…정부가 확 바꾸자 벌어진 ‘놀라운 변화’

더보기
신입사원 퇴사 현상

“수백만 원이 허공으로”…뽑아도 뽑아도 ‘텅 빈 자리’, 대체 무슨 문제가?

더보기
체코 원전 계약 급제동

대박 기회인데 “프랑스가 모든 수단 동원”…’초비상’ 걸린 한국, 대체 무슨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