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8천원? 말이 되나요?”…혜자 도시락 저리가라는 가성비 도시락에 네티즌 ‘극찬’

가성비 도시락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물가 상승에 더해 농산물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가운데, 한 음식점 사장님의 8000원 짜리 도시락 메뉴가 네티즌들의 극찬을 받고 있다.

지난 20일 네이버 자영업자 카페에는 ‘다시 밥 장사 시작했습니다. 8000원 짜리 백반 어떤가요’라는 글이 게시됐다.

해당 글을 쓴 A씨는 “다시 장사를 시작하려고 한다. 1인분은 8000원, 2인분은 1만 6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배달은 무료로 진행해 많은 이들이 이용하시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가성비 도시락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그는 이어 “오늘은 소갈비, 양념게장, 고로케튀김, 두부조림 등을 준비했다. 손님이 많아서 2시 전에 준비한 음식이 떨어졌다”고 언급했다.

이 글을 본 네티즌들은 “만원에도 사 먹을 것 같아요”, “대박이네요. 근처면 매일 배달해 먹고 싶어요”, “음식 맛있어 보이네요. 잘 되실 거에요” 라는 응원을 보냈다.

한편, 서울에서는 1만원으로 점심 한끼를 사 먹기 힘든 시대가 됐다. 22년 4분기 서울 직장인 평균 점심값은 1만 2000원대로 전년 동기보다 3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성비 도시락
출처 – 뉴스1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지난해 이뤄진 잡코리아의 설문 조사 결과,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경우 평균 7322원을 소비했고, 편의점 음식으로 해결하는 경우 6432원을 지출했다. 

가장 저렴한 점심은 직접 도시락을 싸오는 경우로 한 끼에 평균 5938원을 지출했다.

점심 메뉴를 결정하는 요인으로는 1위 음식 가격이 61.4%로 가장 높았고 이어 2위 음식의 맛 (54.2%)이 그 뒤를 이었다.

직장인들에게 ‘적정 점심값이 얼마였으면 좋겠느냐’란 질문에 6076원이 적당하다고 응답했다.

반면, 일본 직장인들이 부담하는 점심값은 한국 직장인들이 답한 6000원 대 수준이다.

지난 1월, 한 일본 은행이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기준 남성 직장인 평균 점심값은 5700원, 여성의 경우는 6357원으로 나타났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브브걸 유정 대학 시절

“역주행 파워가 이정도?!”..유정 탈퇴한 브브걸, 10년 넘는 무명생활 후 입 ‘떡’ 벌어지는 저작권 수익도 화제

더보기
yoon-junghee-actress

“발리에서 극비 결혼 후 사라졌는데”…인기 정점에서 잠적한 여배우의 ‘놀라운’ 근황

더보기
유영재 선우은숙

“양다리가 핵심이 아니었구나”..유영재 이혼 선우은숙, 결정적 이유는 친언니?

더보기
mc-kim-yu-1

“김구라도 유재석도 아니었네?!”…’유느님’ 제치고 방송 최다 출연한 MC, ‘이 사람’이었어?

더보기
송혜교 차은우 어린시절

“이정도 인물 이어야 연예인 하는구나”..굴욕 없는 과거사진 소장 중인 미남·미녀 정체에 누리꾼 ‘심쿵♥’

더보기
조정석 납득이

“어머, 이런 날도 다 오네?!”..12년전 혜성 같이 등장한 명품 배우, 5년만에 들려온 가슴 설레는 소식♥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