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월간 판매 순위 빅 3에 오른 볼보코리아
베스트셀링카 XC60의 기록적 판매로 이뤄진 성과

볼보코리아의 중형 프리미엄 SUV 시장에 대한 전략적 집중이 큰 성과를 가져왔다.
이 전략 덕분에, 수입차 월간 판매 순위에서 빅 3에 올라선 것은 국내 출시 후의 역대 월별 최다 판매 기록인 899대를 기록한 모델, XC60의 성과로 볼 수 있다.
그 결과 9월 판매량은 총 1555대를 기록하며, 전월 대비 248%라는 놀라운 성장률을 보였다.

수입차 판매 전반이 감소하는 추세임에도 불구하고 볼보코리아의 성장은 두드러진다.
전체적으로 9월 수입차 판매량이 22,565대로 전월에 비해 감소하였지만, 볼보의 9월 판매는 전월 대비 44%, 전년 대비 77%의 성장률을 보였다.
볼보의 다른 모델들 역시 좋은 성과를 보였다. S60은 193대, S90은 158대, 그리고 XC90가 123대를 판매됐다.

그 중에서도 XC60이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3511대)를 따라 판매량 2위를 차지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3040 세대의 팬심을 공략한 볼보 XC60
XC60의 인기의 비결은 주요 타깃층인 30~40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그 특별한 상품성에 있다.
이만식 볼보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전무는 “30~40대층의 높은 신뢰와 함께 올해 성장률이 약 33%에 달하는 성과를 보았다”고 전했다.
그리고 “24년식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더 나아가 서비스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지향할 것”이라고 밝혔다.

XC60은 볼보의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역동적 디자인, 인간 중심의 인테리어, 첨단 안전 기술, 편의 사양, 그리고 친환경 파워트레인 등의 다양한 장점이 인정받아 2018년 ‘올해의 월드카’에도 선정되었다.
국내에서는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과 함께 5가지 트림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첨단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과 첨단 안전 기능이 모든 트림에 탑재되어 있다.

더불어 무선 업데이트가 15년 동안 무상으로 제공되며,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스마트 카의 특성이 강조되어 특히 30~40대 젊은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