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나 팔렸어?” 폴스타2 국내 출시 후 3,500대 판매, 누적 판매 15만대 돌파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인 폴스타.
100% 순수 전기차 ‘폴스타2’
국내에서도 출시 첫해에 2794대 판매

폴스타는 그들의 플래그십 전기차, ‘폴스타 2’로 누적 생산량 15만대를 돌파하며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

폴스타 최초 100% 전기차이자 볼륨 모델인 폴스타2는, 첫 생산이 시작된 2020년 이후로 단 3년 만에 이러한 성과를 이루었다.

영국 시장을 보면, 이미 고객들에게 2만대 이상이 전달되었다. 특히 2023년 상반기에만 전년 대비 170% 이상 증가한 8614대가 팔렸다.

이는 영국 자동차산업협회(SMMT)에서 발표한 결과로, 이를 통해 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임이 확인되었다.

국내 시장에서도 폴스타는 무시할 수 없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출시 첫 해에만 2794대가 판매되어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기준으로 단일 모델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폴스타는 출시 첫 해에 2000대 이상을 판매한 유일한 브랜드이며, 올해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약 3500대에 이르고 있다.

국내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폴스타2

폴스타 2의 국내 성공에는 여러 요인이 작용하고 있으며, 스칸디나비안 미니멀리즘을 담은 디자인, 고급 비건 인테리어, 안드로이드 기반의 차량 운영체제 등이 한 몫을 한다.

또한 국내 전기차로는 처음으로 탑재된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무선으로 가능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유로 앤캡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안전성, 그리고 볼보의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이점 등이 있다.

폴스타 측에서는 “폴스타 2가 누적 15만대 생산을 신속하게 달성하면서 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고 자부심을 표현했다.

덧붙여 “15만대 중 단 한 대도 화재사건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사실은 특히 고무적”이라며, “차량을 소유한 고객이 우리 제품과 브랜드로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함께 보면 좋은 글

쉐보레 12월 할인

“이렇게 팔면 남는게 있나요?” 쉐보레, 23년 마지막 할인 실시

더보기
볼보 EX90 가격 공개

“기다리던 차주들은 어떡하죠” 볼보 EX90 가격 공개, “이러면 안 되는데?”

더보기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출시

“엄청난 변화 있을 것” 현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정말 대박이다

더보기
볼보 EX30 사전예약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사전 예약 2일 만에 천대 넘게 팔린 수입 전기차

더보기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출시

“드디어 바뀐다”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공개, 더 저렴해질까?

더보기
쉐보레 타호 페이스리프트 공개

“디자인 미쳤다”.. 쉐보레, 시선 압도하는 타호 페이스리프트 공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