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나 팔렸어?” 폴스타2 국내 출시 후 3,500대 판매, 누적 판매 15만대 돌파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인 폴스타.
100% 순수 전기차 ‘폴스타2’
국내에서도 출시 첫해에 2794대 판매

폴스타는 그들의 플래그십 전기차, ‘폴스타 2’로 누적 생산량 15만대를 돌파하며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

폴스타 최초 100% 전기차이자 볼륨 모델인 폴스타2는, 첫 생산이 시작된 2020년 이후로 단 3년 만에 이러한 성과를 이루었다.

영국 시장을 보면, 이미 고객들에게 2만대 이상이 전달되었다. 특히 2023년 상반기에만 전년 대비 170% 이상 증가한 8614대가 팔렸다.

이는 영국 자동차산업협회(SMMT)에서 발표한 결과로, 이를 통해 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임이 확인되었다.

국내 시장에서도 폴스타는 무시할 수 없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출시 첫 해에만 2794대가 판매되어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기준으로 단일 모델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폴스타는 출시 첫 해에 2000대 이상을 판매한 유일한 브랜드이며, 올해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약 3500대에 이르고 있다.

국내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폴스타2

폴스타 2의 국내 성공에는 여러 요인이 작용하고 있으며, 스칸디나비안 미니멀리즘을 담은 디자인, 고급 비건 인테리어, 안드로이드 기반의 차량 운영체제 등이 한 몫을 한다.

또한 국내 전기차로는 처음으로 탑재된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무선으로 가능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유로 앤캡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안전성, 그리고 볼보의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이점 등이 있다.

폴스타 측에서는 “폴스타 2가 누적 15만대 생산을 신속하게 달성하면서 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고 자부심을 표현했다.

덧붙여 “15만대 중 단 한 대도 화재사건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사실은 특히 고무적”이라며, “차량을 소유한 고객이 우리 제품과 브랜드로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세상에 없었던 車 “드디어 떴다”…BMW·벤츠 안방에 쫙 깔릴듯

더보기
혼다 패스포트 2026

위장막 속 존재감 “싼타페 넘는다”…대체 어떤 車길래

더보기
Tank 700

G바겐 차주들 코웃음 치던 SUV “진짜로 나왔다”…예상 가격이 ‘무려’

더보기
BYD 씰 06 GT

2천만 원 대 가성비 “테슬라 부럽지 않다”…신차 소식에 ‘깜짝’

더보기
스바루 시폰 트라이

레이 타던 아빠들 “넋 놓고 본다”…1천만원 대 경차, 대체 뭐길래?

더보기

1,400km 달린다더니 “가격은 1천만원대?”…하이브리드 등장에 완성차 업체 ‘초긴장’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