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살 필요 없겠는데?” 폴스타2 무선 업데이트 실시

3단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계획
폴스타 기존 및 신규 고객 모두 지원
10월, 강화된 AI 플랫폼 누구(NUGU) 2.0 출시

폴스타가 세 단계에 걸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ver-The-Air, OTA)를 오는 9월부터 실시해, 폴스타 2의 상품성을 향상시킬 계획임을 알렸다.

이 업데이트는 기존 폴스타 2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구매 고객들에게도 제공된다.

OTA 기능은 무선 통신을 통해 차량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거나 최신화 할 수 있는 첨단 기술로, 폴스타코리아는 지난해 1월 폴스타 2 출시 이후 총 8번의 OTA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38가지 항목을 개선하거나 신규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이 있다.

이번 하반기 예정된 업데이트 항목은 총 다섯 가지로, 티맵(TMAP)의 고도화와 티맵 스토어 내 애플리케이션 추가,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O) 2.0의 출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그리고 인 카 페이먼트(In Car Payment) 시스템의 도입 등이 포함되어 있다.

업데이트는 주행 편의성 향상과 혁신적인 엔터테이닝 경험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기존 차량의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폴스타2 무선 업데이트, 웨이브 및 인 카 페이먼트 등 도입

9월부터 시작될 폴스타의 새로운 OTA 업데이트 계획은 가장 먼저, 운전자의 주행 패턴을 학습 및 분석해 최적의 주행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도화된 티맵(TMAP) 서비스가 도입될 예정이다.

티맵 스토어에는 뉴스, 파이낸스, 팟캐스트, 오디오북, 그리고 웹브라우저 비발디(Vivaldi) 등의 애플리케이션이 추가된다.

비발디를 통한 일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도 가능해진 덕분에, 차량 충전 시간동안 폴스타 2 고객들이 경험가능한 엔터테이닝의 범위가 혁신적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0월에는 강화된 AI 플랫폼 누구(NUGU) 2.0이, 12월에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웨이브(Wavve, OTT 서비스)’와 인 카 페이먼트 시스템이 도입된다.

신규 고객들의 경우, 폴스타 2를 주문하면 출고 시점에 따라 해당 기능이 적용된 차량을 인도받게 되며, 기존 고객들도 무상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 계획과 관련하여 “OTA 업데이트의 가장 큰 이점은 ‘소유한 차량의 기능이나 상품성이 차량 구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향상되거나 새로울 수 있다는 기대감과 신뢰감’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폴스타의 뛰어난 OTA 기술력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의와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하정우 부동산

“애 6명 낳아도 무리 없겠네”.. 곧 결혼할지도 모른다는 하정우의 놀라운 재력

더보기
국토교통부 렉서스 LX 결함 조사

“한두 번이 아닌 솜씨”.. 한국 정부도 마침내 칼 빼들자, 일본車 ‘초비상’

더보기
가족 금전 연예인

“도대체 얼마나 심했길래” 박세리부터 시작해 박수홍까지 ‘숟가락 얹은 가족’ 때문에 피눈물 흘린 스타★는 누구?

더보기
2024 부산모빌리티쇼 개최

“아빠! 처음 보는 이 차는 뭐에요?”.. 신차가 수두룩 빽빽, 모터쇼로 부산이 ‘발칵’ 뒤집혔다

더보기
정준하 자동차

“어떻게 지내나 궁금했는데…” 하차 후 힘든 근황 공개한 정준하, 그래도 포기 못한 ‘역대급’ SUV가 있다?!

더보기
2025 BMW X3 가격

“확 바뀐 모습에 깜짝 놀랐다”..마침내 선보인 BMW 역작, 키드니 그릴 실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