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내릴 수 밖에 없었구나”..테슬라 모델 Y, 파격적 가격 인하 소식 또 전해졌다

테슬라코리아, 모델 Y 가격 인하
스탠다드 후륜구동 5299만원
테슬라 모델 Y 가격 인하
모델 Y/출처-테슬라

테슬라 모델 Y의 일부 트림 가격이 조정됐다. 테슬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모델 Y 스탠다드 후륜구동(RWD)의 경우 지난 4일에 비해 200만원 감소한 5299만원으로 책정됐다.

테슬라, 판매 부진 등 이유로 가격 인하

테슬라코리아는 올해 2월 국내 전기차 보조금 개편에 맞춰 판매 가격을 200만원 인하해 기존 5700만 원에서 5500만 원으로 조정했다.

이후 약 2개월 만에 가격을 추가 인하한 건 미국 내 판매 부진과 재고 증가, 중국 내 경쟁 심화 등이 주된 이유로 보인다.

테슬라 모델 Y 가격 인하
모델 Y/출처-테슬라

롱레인지 AWD와 퍼포먼스 모델의 가격은 동일하게 유지된다. 다만 테슬라가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가격 정책을 변경해 온 만큼, 모델 Y 전체 라인업의 가격 유지 기간은 불확실하다.

미국, 중국 등에서도 가격 조정

이번 가격 인하는 테슬라의 전세계적인 판매 전략의 일환으로 미국, 유럽, 중국 등 주요 시장도 가격이 조정됐다.

지난 20일에는 미국 시장에서 모델 Y, S, X의 판매 가격을 2000달러(약 270만원)씩 낮췄다.

중국에서는 모든 모델 가격을 동일하게 1만4000위안(약 260만원) 인하했다. 이어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일부 모델의 판매가를 조정했다.

테슬라 판매 가격 인하
모델 S/출처-테슬라

한편 현대차와 기아가 전기차 할인 릴레이에 참여할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다만 현재로서는 추가 할인 계획이 없는 것으로 확인된다.

정기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인 국내 자동차 업계는 차량 가격 인하 대신 ‘충전기 설치 연계 프로모션’ 등을 통해 고객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

테슬라 판매 가격 인하
모델 X/출처-테슬라

모델 Y, 1회 완충 시 356km 주행 가능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델 Y는 중국에서 생산·수입되며 모든 트림에는 하드웨어4.0(HW4.0)이 적용된다. 기존 HW3.0에 비해 측면 카메라 화각이 넓어진 HW4.0은 모든 카메라 화질도 개선됐다. 새로 추가된 외관 컬러로는 스텔스 그레이와 울트라 레드가 있다.

테슬라 모델 Y 가격 인하
모델 Y/출처-테슬라

모델 Y 스탠다드 RWD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가 탑재돼 한 번의 완충으로 356km 주행이 가능하며 싱글 모터로 최고출력 299마력을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6.9초다. 기본 제공되는 사양으로는 19인치 블랙 휠, 글래스 루프, 듀얼 스마트폰 무선 충전, 비건 소재 등이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우회전 일시정지

“놓치면 범칙금 폭탄 맞습니다”…어렵고 헷갈리는 우회전 일시정지, 이것만 기억하세요

더보기
스즈키 짐니 XL 헤리티지 스페셜 에디션 가격

“나오기만 하면 다 팔려요”..90년대 감성 물씬 의문의 SUV, 네티즌 호평 ‘만발’

더보기
허미미

“할머니가 기뻐하시겠구나” 29년만에 전세계 ‘발칵’ 뒤집은 대한 건아, 알고 보니…’어머나’

더보기
지프 어벤저 가격

“4천만 원 초반에 이정도 스펙?!”..지프가 내놓은 소형 SUV, 아빠들 기대감 ‘활짝’

더보기
허경환

“김호중 동석? 저 아니에요”..갑자기 논란된 허경환, 그의 놀라운 재산 수준도 ‘재조명’

더보기
강형욱

“결혼 전부터 벌써?!”…논란의 중심에 선 강형욱, 그의 아내 수잔 엘더와의 일화도 ‘재조명’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