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깜짝 놀랐네요” 루시드 신형 SUV 공개, 가격은 ‘이 정도’

루시드 대형 SUV 그래비티 공개
최대 주행거리 708km, 제로백 3초대
생산은 2024년 말 시작 예정
루시드 그래비티 공개
그래비티/출처-루시드모터스

루시드모터스는 지난 16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자사의 첫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그래비티(Gravity)’를 발표했다.

이 차량은 2024년 말부터 생산되며 시작 가격은 8만 달러 미만이다. 이는 루시드모터스의 첫 전기차 모델인 ‘루시드 에어’와 유사한 가격 정책을 따르는 것으로 보인다.

루시드 그래비티 제로백, 약 3.5초

루시드의 두 번째 전기차 브랜드 라인업인 그래비티는 3열 좌석을 포함한 넓은 실내 공간과 최대 440마일(약 708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한다.

루시드 그래비티 가격
그래비티/출처-루시드모터스

동력과 토크, 배터리 크기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루시드는 이 차량이 차세대 전기 모터를 선보일 것이라고 예고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약 3.5초 만에 가속할 수 있으며 최대 2,722kg의 견인 능력과 680kg의 화물 운반 능력을 제공한다.

루시드 그래비티 출시일
그래비티/출처-루시드모터스
루시드 그래비티 출시일
그래비티/출처-루시드모터스

한편 그래비티는 공기역학 기술을 활용해 테슬라 모델 X와 동등한 0.24의 항력 계수를 달성했다. 이 차량의 900V 전기 아키텍처는 15분 충전으로 약 200마일(322km)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가격은 한화 약 1억 원 미만

루시드 그래비티의 실내에는 34인치 OLED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독창적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그리고 2열에 접이식 테이블이 포함된다. 더불어 3열 승객을 위한 충분한 레그룸이 제공돼 편안한 탑승 환경을 조성한다.

루시드 그래비티 가격
그래비티/출처-루시드모터스

트렁크 용량은 2열과 3열 시트를 접을 경우 테슬라 모델X보다 약 800리터 이상 넓은 3,171리터가 제공된다.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새롭게 설계돼 주행 상황이나 지형에 따라 자동으로 댐핑을 조정,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더불어 승차감을 극대화한 ‘무중력 모드’도 지원된다.

뿐만 아니라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과 함께 고해상도 라이다와 카메라를 활용하는 최신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탑재된다.

루시드 그래비티 공개
그래비티/출처-루시드모터스

한편 루시드 그래비티는 8만 달러(한화 약 1억 원) 미만의 시작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생산은 2024년 말부터 시작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제네시스 GV60 중국 올해의 SUV 선정

“현대차는 이제 끝” 분위기 안 좋은 줄 알았는데 오히려 中에서 극찬 받아냈다

더보기
요소 수출 제한 제2 요소수 대란

“또 3배 오르는 건 아니죠?” 요소 수출 제한 가능성에.. “악몽 재현되나”

더보기
제네시스 GV60 생산 중단

“안 사는 걸 어떡해요” 제네시스 GV60, 특단의 조치에 ‘깜짝’

더보기
페라리 기아 니로 사고

“한순간의 실수로 집 한 채 날아갔습니다” 니로와 충돌해 반파된 페라리

더보기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출시

“이렇게까지 좋아지면 어떡해요?” 현대차 투싼 페이스리프트 출시, 가격은 ‘반전’

더보기
2024 폭스바겐 ID4 공개

“전 차종 다 적용된다고?” 달라진 폭스바겐 ID.4, 현대차 잡을까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