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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의 전기차 PV5가 출시되었다.
- 택시 호출부터 요금 정산까지 통합 처리 가능하다.
- 다목적 사용이 가능한 전기차로 설계되었다.
기아의 새로운 전기차 PV5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 카카오T 호출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통합했다.
- 택시, 물류, 교통약자 이동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춰 설계되었다.
- 유럽 시장 진출도 추진 중이다.
기아의 전기차 PV5는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진화하며 다양한 기능을 통합한 전기차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차량은 단순한 택시를 넘어 다양한 목적에 맞게 설계되었다.
- 12.9인치 화면을 통해 택시 호출, 길 안내, 요금 정산을 통합 처리할 수 있다.
- 비즈니스, 레저, 물류, 교통약자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 회생제동, 저소음 설계, ADAS 등 안전 기능도 강화되었다.
- 실사용자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한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카카오·티맵 다 되는 전기택시
화물·레저·교통약자까지 한 번에
미래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진화 중

기아가 새로 내놓은 전기차 ‘PV5 택시 모델’이 업계의 판을 흔들고 있다. 카카오T 호출, 카카오내비, 티머니 미터기까지 모두 통합한 ‘올인원 디스플레이 2’가 핵심이다.
이제 택시 기사들은 12.9인치 화면 하나로 호출 수락부터 길 안내, 요금 정산까지 모두 처리할 수 있다. 운전대 버튼만으로 콜을 받을 수 있고, 하이패스 요금도 자동 합산돼 결제가 한층 간편해졌다.
이번 기능은 기아가 외부 소프트웨어 기업들과 협력해 만든 첫 디지털 통합 시스템으로, 기존 니로플러스보다 주행 보조 기능도 강화됐으며 운전자가 앱 화면 위치도 직접 조정할 수 있다.
하나의 플랫폼, 수십 가지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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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PV5, 이동 경험 혁신할까?
PV5는 기아의 첫 전용 PBV(목적 기반 차량)로, 단순히 사람만 태우는 전기차가 아니다. 비즈니스, 레저, 물류, 교통약자 이동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다목적 전기차로 설계됐다.
‘패신저’ 모델은 시트를 접거나 눕힐 수 있어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카고’ 모델은 4,420리터 적재공간과 낮은 바닥 설계로 물류 운송에 최적화됐다.
교통약자를 위한 ‘PV5 WAV’ 모델도 주목받고 있다. 휠체어 사용자와 보호자가 함께 탑승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했고, 별도 개조 없이 기아 공장에서 생산된다.
저상 플로어와 넓은 슬라이딩 도어, 회전 가능한 전동 휠체어 공간 등 세심한 배려를 담은 이 차량은 유럽 시장 진출도 추진 중이다.
택시도 스마트폰처럼…디지털 경험 강화
💡 기아의 PV5 전기차는 어떤 기능을 제공하나요?
기아의 PV5 전기차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목적 차량입니다.
- 택시 호출, 길 안내, 요금 정산을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통합했습니다.
- 비즈니스, 레저, 물류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춘 설계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 회생제동, ADAS, 저소음 설계 등 안전성을 강화했습니다.

PV5는 내부 기술도 한 단계 진화했다. 안드로이드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앱 마켓, 차량 원격 제어 솔루션까지 탑재됐다.
내비와 앱을 동시에 쓸 수 있고, 차량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원격으로 조작할 수도 있으며, 운전자 맞춤 액세서리 장착을 위한 ‘기아 애드기어’도 지원된다
여기에 기본 사양으로는 회생제동, 저소음 설계, ADAS, 7에어백이 제공돼 안전성도 높였다.
가격은 전기차 보조금 적용 전 기준으로 패신저 베이직 4,709만원, 카고 롱레인지 4,470만원부터 시작하며
보조금 적용 시 2천만원대 후반부터 구매 가능하다.
실사용자 목소리 담는 ‘공모전’까지

기아는 PV5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갈 실사용자 아이디어도 받고 있다. 9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PBV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차량에 적용할 수 있는 용품, 디지털 서비스, 특장 구조 등에 대한 의견을 모집 중이다.
일반인뿐 아니라 컨버전사, 용품사, 스타트업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총 3,400만원 규모의 상금이 걸려 있으며, 우수 아이디어는 실제 차량 반영도 검토된다.
기아 관계자는 “다양한 업종과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PV5를 기반으로 한 모빌리티 생태계를 계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V5는 단순한 택시가 아니다. 운전자의 일상을 바꾸고, 소비자의 이동 경험까지 바꾸는 새로운 플랫폼이다.
이제, 자동차는 그저 이동 수단이 아닌 ‘생활 공간’이 되고 있다.
















중국산밧데리차
기레기 기아차 돈쳐더셨나
EV5 에는 중국산 CATL 배터리라 걱정 됩니다
개인택시 시대 끝 ㅎㅎ
똥값 으로~~
차좀그만만들어라
좁은땅에 뭔차가그리많은지
북한이 처들어와도 차만다풀어 놓으면
도로마비다 전쟁도못한다
중국산 밧데리는. 아니지
엘지나삼성베터리넣으면 얼마나올라가지?
그래도 불안나는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