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해냈다”…유럽 명차들 누르고 1위, 대체 무슨 車길래?

댓글 3

기아 EV3, 핀란드 올해의 차 선정
WLTP 기준 1회 충전 605km 주행
유럽 전기차 시장서 경쟁력 입증
기아 EV3 올해의 차 선정
출처: 연합뉴스(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기아가 핀란드에서도 인정받다니 대단하네”, “한국차가 유럽에서 이렇게 잘나간다니 뿌듯하다”

전용 소형 전기 SUV ‘더 기아 EV3’가 전기차 격전지로 꼽히는 핀란드에서 ‘2025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EV3는 르노 세닉, 시트로엥 C3, 다치아 더스터 등 쟁쟁한 경쟁 모델들을 따돌리고 최종 승리를 거머쥐었다.

특히 핀란드는 스웨덴, 덴마크와 함께 신차 판매에서 전기차 비중이 30%를 넘어서는 유럽의 대표적인 전기차 강국이기에 그 의미가 더 크다.

기아 EV3 올해의 차 선정
EV3 / 출처: Kia

기아 EV3는 E-GMP 플랫폼 기반의 콤팩트 전기 SUV로, 1회 충전 주행거리(유럽 WLTP 기준) 605km를 확보했으며, 실내 공간 활용성, 최신 편의사양, 가격 경쟁력까지 겸비한 모델이다.

17인치 공력 휠, 범퍼 일체형 에어플랩 등으로 공기 저항을 최소화했으며, 급속 충전 시 10%에서 80%까지 30분 내 충전이 가능하다.

내부는 12.3인치 클러스터, 5인치 공조 화면, 12.3인치 인포테인먼트가 통합된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로 구성돼 운전자 중심의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 릴렉션 컴포트 시트 등으로 모든 탑승객에게 편안함을 선사한다.

기아 EV3 올해의 차 선정
EV3 / 출처: Kia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ADAS)도 눈에 띈다.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이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여기에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통해 자연어 기반의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

EV3는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과 81.4kWh 배터리를 장착한 롱레인지 모델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세제 혜택 전 기준 4,208만 원부터 시작된다.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을 고려할 경우 3천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기아는 EV3를 통해 전기차 대중화 시대를 이끌겠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다. 유럽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상품성과 혁신 기술을 앞세워 글로벌 무대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3
공유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