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싸도 되나 싶었는데 “결국 해냈다”…현대차·기아 긴장시킨 ‘깜짝 흥행’

3월 판매량 전월 대비 12.1% 증가
무쏘 EV·토레스 하이브리드 흥행 주도
수출도 8.6% 늘며 상승세 지속
KGM 2025 March Sales Results
토레스 (출처-KGM)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지난 3월 내수 3,208대, 수출 6,275대를 포함해 총 9,483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월 대비 12.1% 증가한 수치로,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신모델 출시와 수출 물량 증가에 힘입어 9천대 판매를 넘어서는 성과를 거뒀다.

신모델 출시로 내수 판매 상승세

KGM 2025 March Sales Results (2)
무쏘 EV (출처-KGM)

KGM의 내수 판매는 3월 중순 이후 고객 인도를 시작한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신모델 출시에 힘입어 전월 대비 19.9% 증가하며 회복세를 보였다.

특히 무쏘 EV는 지난달 526대가 판매됐으며, 본계약 2주 만에 누적 계약 3200대를 돌파하는 등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무쏘 EV는 전기 SUV에 픽업 스타일링을 더한 신개념 차량으로, 전기차의 경제성과 픽업의 다용도성, SUV의 편안함을 갖춘 모델이다.

KGM 2025 March Sales Results (3)
무쏘 EV (출처-KGM)

여기에 1회 충전 시 최대 401km(2WD 기준)를 주행할 수 있으며 실외 V2L 커넥터, 디지털 키, 히트펌프 시스템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탑재했다.

특히, 친환경 전기 화물차로 분류되어 높은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소상공인의 경우 추가 혜택으로 실구매가를 대폭 낮출 수 있어 가격 경쟁력도 갖추고 있다.

또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순조로운 출발을 이어가고 있는 토레스 하이브리드 판매 물량 증가에 힘입어 토레스 역시 1,058대가 판매되는 등 전월 대비 82.7% 증가했다.

KGM 2025 March Sales Results (4)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처-KGM)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KGM의 첫 하이브리드 SUV로, 동급 최대 130kw 대용량 모터와 1.84kw 배터리를 적용해 뛰어난 주행성능과 함께 도심 주행 시 EV 모드로 94%까지 주행 가능해 리터당 16.6km(도심연비, 18인치휠 기준)의 최고 연비를 자랑한다.

수출 증가로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KGM 2025 March Sales Results (5)
액티언 (출처-KGM)

수출은 독일과 헝가리 등으로의 판매 증가와 함께 6천대를 넘어서며 전월 및 전년 동월 대비 각각 8.6%, 4.6% 증가했으며, 누계 기준으로도 전년 대비 4.2% 증가하는 등 올해 전망을 밝게 했다.

KGM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글로벌 시장 대응을 위해 1월 튀르키예 액티언 론칭을 시작으로 2월에는 독일에서 대규모 딜러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특히 지난달에는 페루 관용차 공급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해외 시장 판매 물량 확대에 나서고 있다.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차별화된 시장 공략

KGM 2025 March Sales Results (6)
무쏘 EV (출처-KGM)

KGM의 두 친환경 차량인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각기 다른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다.

무쏘 EV는 4,800만 원에서 5,050만 원 사이의 가격대(보조금 적용 전)로, 보조금 적용 후에는 약 3,300만 원대(소상공인 혜택 포함)에 구매할 수 있다.

최대 적재 중량 500kg의 화물 운송 능력을 갖춰 레저 활동뿐만 아니라 도심 주행 등 일상에서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GM 2025 March Sales Results (7)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처-KGM)

반면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3,140만 원에서 3,635만 원 사이의 가격대로, 현대차 투싼 및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보다 저렴하게 책정되어 가격 경쟁력이 높다.

1.5ℓ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를 조합한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엔진은 150마력, 모터는 13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넓은 실내 공간과 스마트 주차 보조, 파워 테일게이트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제공한다.

KGM 관계자는 “수출 물량 증가와 함께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내수 역시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본격적인 출고가 시작되면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이다”며,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수출은 물론 내수 시장 대응에도 총력을 기울여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KGM 2025 March Sales Results (8)
무쏘 EV (출처-KGM)

한편 KGM의 이번 3월 판매 실적은 친환경 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와 함께 회사의 글로벌 진출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같은 친환경 신모델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향후 본격적인 고객 출고가 시작되면 판매 실적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