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싼타페?” 현대차 상하이 오토쇼서 컴팩트 SUV ‘무파사’ 공개

현대차 상하이 오토쇼서 무파사 공개
중국 시장을 겨냥한 컴팩트 SUV
올 6월부터 중국 현지 시장 판매 예정

18일에 개막한 2023 상하이 오토쇼에서 현대자동차는 컴팩트 SUV 모델인 무파사를 공개하였다.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현지에서 개발된 무파사는 현대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섬세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어 있다.

현대자동차 ‘무파사’

또한, 무파사는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과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중국 현지 시장에서 6월부터 판매 될 예정이다.

무파사의 전면부는 파라메트릭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과 히든 DRL, 그리고 세로형 헤드램프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현대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살려 감성적이면서도 독창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와이드한 범퍼 디자인이 강인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살려냈다.

현대자동차 ‘무파사’

무파사는 긴 후드와 짧은 오버행, 그리고 긴 휠베이스로 이루어진 측면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이는 무게감 있고 강인한 이미지를 전달하며, 볼륨감 있는 펜더와 직선적인 캐릭터 라인, 단단하고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눈에 띈다.

현대자동차 ‘무파사’

후면부는 미래 지향적인 타원형 리어 콤비램프로 우주적인 이미지를 상징하며, 과감하고 혁신적인 디자인 언어로 완성되었다.

무파사의 내장 디자인은 각 좌석 공간마다 다른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었다. 운전석, 보조석, 후석 각각에 대해 디자인 컨셉트와 컬러가 차별화되어 적용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중국 밀레니얼 세대의 다양한 취향과 개성을 반영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무파사’

또한, “무빙 스마트 홈”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트렁크 용량과 6:4 폴딩 시트 등 공간 활용성도 고려하여 디자인되었다.

또한, 무파사는 중국 시장을 고려하여 다양한 사양을 제공하고 있다. 12.3인치 듀얼 스크린, PM 2.5 필터 기반 공기 청정 시스템, 블루투스 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전동식 테일게이트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현대자동차 ‘무파사’

뿐만 아니라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최고 수준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함께 적용되어 중국 소비자들의 선호를 얻고 있다.

현대자동차 ‘무파사’

무파사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MPI 가솔린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고, 최고 출력 160마력과 최대 토크 19.6kgf·m을 발휘하여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차 쏘렌토 PHEV 가격

“6천만 원대 쏘렌토?!”..美서 출시한 韓국민 아빠차, 뭐가 다르나 봤더니 ‘어머나’

더보기
김호중

“이 정도일 줄 꿈에도 몰랐다!”..뺑소니 논란 김호중 콘서트, 취소 수수료가 무려..

더보기
건강보험제도 신분증

“한 번만 봐주세요? 이젠 안 통한다”..확 바뀌는 건강보험제도 , 절대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폴스타 4 가격

“와 역시 이거였구나!”..뒷유리 없는 폴스타 4, 뒷차는 어떡하나 했는데 ‘역시나’

더보기
네이버 라인 일본 지분 매각

“매출 15조 공룡으로 키웠는데”..아시아 1위 네이버 라인, ‘방 빼’ 라는 일본 정부에 ‘아비규환’

더보기
엄정화 근황

“나랑 어울리는 남자 연예인 소개해줘” 54세 엄정화, AI가 답한 15살 연하 훈남 정체에 ‘화들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