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가 작아졌네?” 현대차 엑스터의 단단한 디자인

캐스퍼 기반 초소형 SUV ‘엑스터’
인도 타타모터스 ‘펀치’와 경쟁

현대차 인도 지사에서 10일, 초소형 SUV ‘엑스터(Exter)’를 발표했다. 이 모델은 현대차의 캐스퍼를 기반으로 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인도를 포함한 일부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차 엑스터

엑스터의 외부 디자인에서 현대차의 새로운 SUV 패밀리룩, ‘H’ 시그니처 램프가 특징적으로 드러난다. 이 시그니처 램프는 연내에 발표 예정인 신형 싼타페 모델에도 적용된다.

초소형 SUV 엑스터는 캐스퍼와 K1 플랫폼을 공유하며, 베뉴 모델 아래에 위치한다. 그리고 크레타와 투싼 등과 함께 현대차 인도 지사의 SUV 라인업을 완성하게 된다.

현대차 엑스터

이번에 발표된 엑스터는 인도의 완성차 브랜드 타타 모터스의 두 번째로 판매량이 높은 초소형 SUV ‘펀치(Punch)’와 경쟁한다.

SUV 패밀리룩 첫 적용된 현대차 엑스터, 신형 싼타페에도 적용

현대차의 최신 SUV 패밀리룩이 처음으로 적용된 모델인 ‘엑스터’의 전면부는 와일드 파라메트릭 디자인 그릴과 강렬한 범퍼 스키드 플레이트, 그리고 ‘H’ 시그니처 램프가 특징이다.

현대차 엑스터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인 패밀리룩은 이후 올해 3분기에 공개가 예정되어 있는 신형 싼타페에도 적용된다.

그러나 엑스터와 싼타페의 헤드램프 디자인은 약간의 차이가 있다. 싼타페의 헤드램프는 ‘H’ 시그니처 램프와 일체형이지만, 엑스터의 헤드램프는 직사각형 크롬 하우징에 삽입된 분할형으로 설계됐다.

현대차 엑스터

엑스터의 그릴 상단에는 ‘EXTER’ 레터링이 각인되어 있고 측면 실루엣은 캐스퍼와 매우 유사하며, 뒷면의 테일램프 역시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H’ 디자인을 따르고 있다.

엑스터의 내부에는 TFT LCD 계기판, 8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빌트인캠과 유사한 대시캠, 스마트폰 무선 충전, 그리고 2열 송풍구 등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음성 인식을 통해 선루프 등을 제어할 수 있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며, 파워트레인은 1.2L 가솔린 엔진과 천연가스(CNG)를 사용한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피아트 그란데 판다 주행거리

“캐스퍼 풀체인지? 아니에요”..마침내 공개된 소형 SUV, 디자인 본 아빠들 ‘활짝’

더보기
김종국 자동차

“수십억 사기당하고 이렇게 됐지만”.. 짠돌이 김종국, 돈 모아 산 엄청난 자동차 정체는?

더보기
백종원 소유진 집

“뭐 이런 집이 다 있쥬?!”..백종원♥소유진, 강남 한복판 30억 넘는 살림집에 이런 비밀이?

더보기
르노코리아 오로라1 출시

“대체 얼마나 좋길래?”..칼 갈은 르노가 내놓은 신차, 싼타페·쏘렌토 ‘초비상’

더보기
벤츠 6월 할인

“3000만 원 넘게 빼준다?”..BMW 앞지른 벤츠, 이 기세 이어 결국 대대적 할인 공개

더보기
장윤정 미담

“이찬원도 박서진도 홀딱 반했다♥”.. 장윤정의 또 다른 매력에 빠져버린 트로트 가수들, 어떻게 이렇게까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