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예술의 경지”..마침내 공개된 괴물급 자동차, 디자인 진짜 실화?!

부가티, 하이브리드 모델 ‘뚜르비옹’ 공개
최고 출력 1,800마력 발휘
부가티 뚜르비옹 공개
뚜르비옹/출처-부가티

슈퍼카 제조업체 부가티가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 ‘부가티 뚜르비옹’을 선보였다. 이 모델은 부가티 시론을 이은 차세대 차량으로 V16 자연흡기 엔진과 하이브리드 기술이 조합돼 총 1,800마력의 성능을 자랑한다.

부가티 뚜르비옹, 제로백 2초 달성

부가티 뚜르비옹은 16기통 엔진에 전·후륜 각각 2개, 1개 장착된 총 3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돼 합산 총 1800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완충 시 약 60km까지 전기만으로 이동할 수 있다.

부가티 뚜르비옹 가격
뚜르비옹/출처-부가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소요 시간은 2초이며 200km와 300km는 각각 5초, 10초 만에 가속할 수 있다. 특수 속도 키 없이도 최고속도 400km는 25초 안에 도달 가능하다.

메이트 리막 부가티-리막 CEO는 새 엔진에 대해 “가장 흥미로우면서 감성적인 엔진을 개발하고자 했다”고 언급하며 “고회전과 자연흡기 방식을 채택했다”고 덧붙였다.

하이엔드 시계의 정밀한 기능을 모티브로 한 뚜르비옹은 베이론 출시 20년 만에 나오는 모델이다. 2016년 출시된 베이론 후속 모델 부가티 시론은 2026년 양산 예정된 신모델을 위해 현재 생산이 일시 중단된 상태다.

부가티 뚜르비옹 가격
뚜르비옹/출처-부가티

시작 가격은 320만 파운드

뚜르비옹의 외관 디자인은 부가티 전통 스타일을 계승한다. 여기에 혁신적인 요소를 접목했다.

경량화된 차체와 카본 모노코크 구조 내 배치된 배터리로 인해 공차중량은 1,995kg을 유지한다. 전투기를 연상시키는 중앙식 와이퍼와 특이한 도어 디자인이 특징이다.

부가티 뚜르비옹 250대 한정 생산
뚜르비옹/출처-부가티

실내는 최신 차량과 달리 스위스 시계 제조사가 만든 기계식 속도계를 조종석에 장착한다. 이외에 센터 콘솔에는 디스플레이를 추가해 기존 부가티 모델들과 차별화를 이룬다. 운전자가 원할 경우 디스플레이는 숨길 수 있다.

부가티 뚜르비옹 250대 한정 생산
뚜르비옹/출처-부가티

뚜르비옹은 전 세계적으로 단 250대만 제작된다. 시작 가격은 320만 파운드(약 57억4140만 원)로 책정돼 부가티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고가에 속한다.

1

  1. 제발잘만드셔시서 .국민들더좋은차로 세게지장자막하기를.대한민국 만세..면공.

함께 보면 좋은 글

혼다 파일럿 블랙 에디션 출시

혼다 파일럿 블랙 에디션 출시, 팰리세이드와 경쟁

더보기
폭스바겐 현대 전기차 하이브리드

현대차, 폭스바겐 넘어 ‘글로벌 1위’ 격차 줄여

더보기
Kia Telluride

기아 텔루라이드, 더 커진 모습의 테스트카 포착

더보기
볼보 XC60 신형 출시

볼보 XC60 연식변경 모델 출시, 저공해 2종 인증 획득

더보기
전기차 캐즘 계획 철회

전기차 캐즘에 계획 줄줄이 연기하는 車 제조사들

더보기
팰리세이드 예상 실내 디자인

팰리세이드 신형, 실내 디자인 예상도 공개에 네티즌들 “주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