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와는 다르다 “이 차가 진짜로 나오다니”…감탄만 나온다는 BMW 신차

BMW 신형 M2 CS 공개
모터스포츠 기술 총집합
올 3분기 고객 인도 계획
BMW M2 CS Unveiled
M2 CS (출처-BMW)

하드코어 자동차 마니아들조차 혀를 내두르는 신차가 등장했다.

‘괴물’이란 표현이 더 어울리는 이 차는 BMW M2 CS로 기존 M2를 완전히 다른 레벨로 끌어올린 최상위 트림이다.

경량화에 초점을 둔 M2 CS

BMW M2 CS Unveiled (2)
M2 CS (출처-BMW)

M 시리즈의 정점인 M2 CS에는 모터스포츠 기술이 대거 투입됐다. 루프, 트렁크 리드, 디퓨저 등 주요 외관 부품은 카본 소재로 만들어졌다.

여기에 전륜 19인치, 후륜 20인치 전용 휠이 적용됐으며 특히 트렁크 리드의 경우 ‘덕테일’ 구조를 적용해 일반 M2와 차별화를 꾀했다.

또한 모터스포츠에서 파생된 냉각 및 윤활 시스템은 고속 주행 중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하며, 엔진 마운트도 한층 견고해졌다.

BMW M2 CS Unveiled (3)
M2 CS (출처-BMW)

실내는 철저하게 경량화에 초점을 맞췄다. M 카본 버킷 시트와 카본 트림이 더해져 무게는 줄고, 스포츠 감성은 배가됐다.

특히 기존 M2보다 공차중량이 44kg 줄었고, 튜닝된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은 차체를 5mm 더 낮췄다. 더불어 M 다이내믹 모드와 M 스포츠 디퍼렌셜은 도로 위에서의 민첩성과 조향 반응을 한층 날카롭게 만든다.

일상과 서킷 모두 겨냥

BMW M2 CS Unveiled (4)
M2 CS (출처-BMW)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퍼포먼스로 3.0리터 직렬 6기통 S58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66.2kg.m를 발휘하는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최고속도는 시속 303km,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단 3.8초 밖에 소요되지 않으며 수동 변속기는 과감히 배제하고 8단 자동변속기로 정밀함을 더했다.

BMW 관계자는 “이번 M2 CS는 일상 주행과 서킷 주행 모두를 겨냥한 모델로, 성능과 감성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BMW M2 CS Unveiled (5)
M2 CS (출처-BMW)

한편 BMW는 M2 CS를 멕시코에서 생산할 예정이며, 올해 3분기부터 글로벌 고객에게 인도할 계획이다.

미국 기준 판매 가격은 9만8600달러, 한화 약 1억3600만원 수준으로 M3 컴페티션보다도 소폭 높은 가격이며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