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이렇게 나온다고?” BMW 전기 왜건 i5 포착

차량 후면만 위장된 스파이샷 공개
노출된 전면 디자인, i5와 동일
i5 투어링 판매는 유럽시장부터

BMW가 다음 신제품 전략을 위해 왜건 라인업을 확장하며, 신형 5시리즈 세단과 전기 세단 i5의 뒤를 이어가기 위한 준비 중이다.

BMW i5 투어링 스파이샷/출처 motoer1

지난 30일(현지 시간)에 발표된 외신보도에 따르면, BMW의 i5 투어링 모델 스파이샷이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이 테스트 차량의 특징적인 점은 후면만 위장 처리된 모습이라는 점이다.

전면 디자인은 위장 처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보여졌으며, 이는 i5 세단과 동일하게 보인다. 또한, 케이프 요크 그림 메탈릭 색상이 적용되어 있어 색상상으로도 독특함을 갖추었다.

BMW i5 투어링 스파이샷/출처 motoer1

더불어, 20인치 938M 스타 스포크 휠과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검은색 실, 그리고 수직 라인을 갖는 검은색 그릴의 조합이 차량 외관에서 확인되었다.

이런 구성 요소들로 미루어 보아, 이 테스트 차량은 340마력의 싱글 모터 Drive40 모델일 것으로 예상된다.

BMW i5 투어링 스파이샷/출처 motoer1

차량의 후면은 대부분 위장 처리로 인해 숨겨져 있지만, 일부 테일램프가 노출되어 있는 모습도 확인되었다.

BMW i5 투어링 외, 고성능 M5 투어링도 공개

BMW가 5시리즈 및 전기 세단 i5 투어링 모델을 2023년 말까지 우선적으로 유럽 시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고성능 M5의 투어링 모델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BMW M5 투어링 티저

26일(현지시간) BMW는 신형 M5 투어링 티저 이미지를 선보였는데, 신형 M5 투어링은 5시리즈의 풀 체인지 모델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왜건이다.

4.4리터 V8 M 트윈 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을 통해 구동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되었으며, 올해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BMW M5 투어링 티저

신형 M5 투어링은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그리고 전기차를 모두 수용가능하도록 설계된 CLAR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다.

파워트레인은 BMW XM과 동일한 4.4리터 V8 M 트윈 파워 터보 엔진 기반의 PHEV이며, 8단 자동변속기 및 배터리, 후륜 조향, 그리고 M5 투어링 최초의 사륜구동이 조합되었다.

BMW M5 투어링 티저

BMW는 이 신형 M5 투어링에 대하여 ‘타협 없는 장거리 편안함과 인상적인 공간 제공’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이 차량은 전통적인 왜건 스타일에, 카본 사이드 미러, 루프 스포일러, 쿼드 머플러 등이 추가되었으며, M 스포츠 디퍼렌셜과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은 기본 사양으로 채택되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관심 집중 콘텐츠

삼성 기술 중국 유출

삼성전자 핵심 기술인데 “겨우 이 정도?”…드러난 민낯에 ‘떠들썩’

더보기

“그랜저 잡는 돌풍 일으켰다”…작년엔 없었던 이 차 ‘인기 폭발’, 비결 뭐길래?

더보기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우리 아이들 위험하다더니 “등불처럼 번져나간다”…한국도 위급한 상황, 뭐길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