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아우디 맞아?”… 엠블럼 떼고 ‘AUDI’ 박더니, 700km 주행거리에 ‘관심 폭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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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는 중국 전용 전기차 브랜드 ‘AUDI’의 첫 모델 E5 스포트백을 출시하며, 전통적인 네 개의 고리 엠블럼 대신 새로운 ‘AUDI’ 알파벳 로고를 도입했다. 이 차량은 중국 소비자의 기술 지향적인 성향을 반영하여 개발되었으며, 파격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 E5 스포트백은 상하이자동차와의 협력으로 탄생한 모델로, 총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어 기본형은 295마력에 618km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 최고 사양은 776마력, 제로백 3.4초의 성능을 자랑하며, 최대 주행거리는 773km에 달한다.
  • 차량 내부는 59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AI 기반 음성비서, 다양한 센서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포함하여 스마트 디바이스로서의 비전을 제시한다.
  • 중국 시장 전용 모델로서 시작하지만, 성능과 가격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수출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네 개의 고리 실종
아우디 아닌 ‘AUDI’의 변신
중국 전용 전기차, 성능은 ‘괴물급’
아우디
E5 Sportback / 출처 : AUDI

아우디는 중국 전용 전기차 브랜드 ‘AUDI’의 첫 모델, E5 스포트백(Sportback)을 공식 출시했다. 익숙한 네 개의 고리는 사라졌고, 그 자리를 낯선 ‘AUDI’라는 알파벳 로고가 대신했다.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의 대명사였던 아우디가 중국 시장에서 전기차로 새롭게 변신하며 던진 첫 메시지는 ‘파격’ 그 자체였다.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차량은 고급 사양과 압도적인 성능, 최신 기술을 모두 갖췄지만 가격은 믿기 어려울 만큼 저렴해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네 개의 고리 대신 ‘AU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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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5 Sportback / 출처 : AUDI

E5는 단순한 신차가 아니다. 아우디가 상하이자동차와 손잡고 중국 시장을 위해 탄생시킨 전용 브랜드 ‘AUDI’의 첫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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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의 중국 전용 전기차 전략, 성공할까?

기존의 포링(네 개의 고리) 엠블럼 대신 전면에는 큼지막한 ‘AUDI’ 레터링이 자리했다. 이번 차량은 외형만 바뀐 것이 아닌, 아우디가 중국 소비자에 대해 철저히 분석한 끝에 내놓은 결과물이다.

아우디 AG 이사회 의장 게르노트 될너는 “중국 소비자는 기술에 밝고, 기존 브랜드보다 디지털 경험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며 “E5는 그들의 기대치를 정면으로 겨냥한 전기차”라고 밝혔다.

최대 773km 주행… ‘가격은 파격’

아우디
E5 Sportback / 출처 : AUDI

E5는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됐다. 기본형은 295마력에 618km 주행거리를 제공하고, 상위 트림으로 갈수록 배터리 용량과 출력이 대폭 상승한다.

가장 긴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모델은 773km를 달릴 수 있고, 최고 사양은 776마력, 제로백 3.4초의 괴물 스펙을 자랑한다.

💡 아우디가 중국 전용 전기차 브랜드 ‘AUDI’를 출시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우디가 중국 전용 전기차 브랜드 ‘AUDI’를 출시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중국 시장에 특화된 전략: 아우디는 중국 소비자들이 기술에 밝고 디지털 경험을 중시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러한 소비자 요구에 맞춘 전기차를 개발했습니다.
  • 현지 파트너십: 아우디는 상하이자동차와 협력하여 중국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기존의 네 개의 고리 엠블럼 대신 ‘AUDI’라는 알파벳 로고를 사용하여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가격은 4600만 원대부터 시작하며, 최고 사양도 6200만 원 수준으로, 동급 전기차 대비 가격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디지털화된 실내, AI까지 탑재

아우디
E5 Sportback / 출처 : AUDI

차량 내부는 ‘디지털의 집약체’다.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59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 디지털 사이드미러, 무선 충전기 2개, 고급 가죽 및 알칸타라 마감 등 고급스러움도 놓치지 않았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전 트림에는 LiDAR(라이다) 센서, 3개의 밀리미터파 레이더, 11개의 카메라, 12개의 초음파 센서가 기본 장착돼 고속도로와 도심 모두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또한 AI 기반 음성비서 ‘아우디 어시스턴트’와 얼굴 인식 인포테인먼트, 앱스토어 기능도 포함돼 차량은 하나의 ‘스마트 디바이스’로 재해석됐다.

수출될까? 전 세계의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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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5 Sportback / 출처 : AUDI

아우디는 E5 스포트백을 오는 9월부터 중국 시장에 본격 인도할 계획이다. 현재는 중국 전용 모델이지만, 일부 시장에서는 “이 가격에 이 성능이면 수출도 시간 문제”라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아우디가 이번 모델을 통해 강조한 건 단순한 전기차가 아닌 ‘디지털화된 이동수단’으로서의 비전이다.

브랜드의 상징이던 엠블럼을 지우고, 로고부터 디자인, 기술까지 바꾼 이 실험이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독자 의견 결과

아우디의 중국 전용 전기차 전략, 성공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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