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신형 크라운 에스테이트
17년 만에 부활하는 준대형 SUV
HEV와 PHEV 두 가지로 운영
지난 2022년 7월 공개된 16세대 토요타 ‘크라운’ 시리즈는 기존과는 다른 네 가지 모델을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았다.
현재, 세 가지 모델은 이미 출시된 상황에서 네 번째 모델로 예정된 ‘크라운 에스테이트’가 어떤 모습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크라운 에스테이트는 1999년부터 2007년까지 생산된 11세대 크라운의 왜건형 모델 이름을 이어받았다. 신형은 왜건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크로스오버 SUV 형태로 재탄생했으며, 17년 만에 복귀를 앞두고 있다.
넉넉한 적재 공간을 갖춘 준대형 SUV
신형 크라운 에스테이트는 준대형 SUV로 차체 크기는 전장 4,930mm, 전폭 1,880mm, 전고 1,620mm, 휠베이스 2,850mm이다.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H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두 가지로 제공되며, 4WD와 21인치 타이어를 장착하여 5인승 구조로 설계됐다.
또한, 미국 시장용 ‘크라운 시그니아’의 발표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는데, 시그니아는 크라운 에스테이트의 북미 버전으로서 뒷좌석을 접으면 적재 공간 길이가 약 198cm에 이른다고 한다.
북미용 모델을 통해 본 바에 따르면, 뒷좌석이 평평하게 접히며 대형 화물을 수납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일본 내 토요타 딜러 설명에 따르면, 트렁크 공간 길이가 약 180cm로 성인이 두 명 누울 수 있는 크기이며, 차박을 위해 고려한 설계는 아니라고 말했다.
PHEV 모델에서 기대되는 장점
크라운 에스테이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PHEV 모델을 선택하면 장시간 정차 중에도 엔진을 가동하지 않고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배터리 잔량에 따라 충전이 필요할 때 엔진이 가동될 수도 있어, 캠핑장이나 차량 내 숙박이 허용된 주차장에서는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많은 주차 구역에서 아이들링(엔진 공회전)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차박을 계획할 경우 해당 상황에 대해서는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토요타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크라운 에스테이트의 출시 예정일은 2024년 중반 이후로 안내되어 있지만, 현재 2024년 11월에도 출시가 지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실제 출시는 2025년 이후에나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렇게 개거품 몰고 노재팬 해 놓고 일본 여행 1등이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인차는 YF소나타죠?????
나도 일본은 싫지만 차는 흉기차가 못따라온다.
가격은 벤츠를 앞서가는데 품질은 중국차나 도긴개긴인 차를 뭐하러 사서 고장나면 징징짜는 소리를 하는지 이해가 안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