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하이브리드 3월 출시 임박
1회 주유 시 최대 764km 주행 예상
투싼·스포티지보다 낮은 예상 연비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새롭게 선보이는 토레스 하이브리드가 3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주행거리와 연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환경부 인증을 완료한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1.5 가솔린 터보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며, 1회 주유로 최대 764km를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BYD와 협력 개발한 독특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중국 전기차 업체 BYD와 협력해 개발한 직병렬 듀얼 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다. 이 시스템은 전기차의 주행 특성과 내연기관의 효율성을 결합해 실주행 연비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e-DHT 변속기를 통해 EV 모드, HEV 모드, 엔진 구동 모드 등 다양한 주행 모드를 구현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최적의 주행 효율을 발휘한다.
주목할 만한 점은 도심 주행 시 전기차 모드로 94%까지 주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전기차와 유사한 정숙성과 주행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면 고속 주행 시에는 엔진의 구동력 보조를 통해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어, 다양한 주행 환경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예상 연비 15.3km/L, 경쟁 모델과 비교하면?

현재까지 KGM은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공식 연비를 발표하지 않았다. 그러나 공개된 홍보 사진의 클러스터에 표기된 주행가능 거리를 통해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1회 주유 시 764km를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차량의 연료탱크 용량이 50리터인 점을 고려하면 공인 복합 연비는 약 15.3km/L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같은 중형 SUV 시장의 경쟁 모델인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16.218.0km/L)와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6.718.0km/L)보다는 다소 낮은 수치다.

그러나 기존 내연기관 모델보다는 훨씬 향상된 연비를 제공할 전망으로 정확한 연비는 3월 중 공식 출시 시 확정될 예정이다.
3천만 원 초반대 가격으로 경쟁력 갖춘 중형 SUV 하이브리드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예상 연비는 경쟁 모델보다 다소 낮을 수 있지만, 직병렬 듀얼 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e-DHT 변속기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주행 성능과 정숙성, 그리고 경쟁력 있는 가격이 소비자들에게 충분한 매력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도심 주행에서 전기차 모드의 높은 활용도는 실제 체감 연비와 주행 경험 측면에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GM은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 및 세부 사양을 오는 3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시장 상황을 고려해 3천만 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져 있어, 가격 경쟁력도 갖출 것으로 보인다.
이제는 무쏘ev5 suv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내놓아야 한다. 그러면 이차 크기면 신형산타폐. 팰리세이드 전부 잡을수 있다.
연비 15~ 16 이면 하이브리드 라고 보긴 어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