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만들랬더니 꽃을 피웠네?” 롤스로이스 한정판 ‘라 로즈 누아르 드롭테일’ 공개

롤스로이스의 최상위 맞춤제작 모델 ‘드롭테일’ 공개
오직 4명의 고객만을 위해 설계
시리즈의 첫 모델은 ‘라 로즈 누아르’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최근 ‘드롭테일(Droptail)’이라는 새로운 코치빌드 모델을 선보이며, 그 시리즈 중 첫 모델로 ‘라 로즈 누아르(La Rose Noire)’를 출시했다.

코치빌드는 설계, 디자인 등 각 과정에서 고객의 참여를 통해 전세계에서 단 하나만 존재하는 차량을 창조하는 롤스로이스의 프리미엄 맞춤 제작 서비스다.

최근에 선보인 ‘드롭테일’은 4명의 특별한 롤스로이스 고객을 위해 제작됐으며, 이는 2인승 로드스터의 현대적 변주로서, 동시에 따뜻하고 아늑한 내부 디자인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 차량들은 4년 동안 고객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그들의 선호와 경험, 그리고 비전을 반영하여 완성됐다.

2도어 2인승 로드스터 모델 ‘드롭테일’

드롭테일은 롤스로이스가 처음으로 선보인 2도어 2인승 로드스터로, 그 날렵한 차체와 부드러운 외관, 그리고 승객을 포근하게 감싸 안는 실내가 돋보인다.

차의 전면에는 특별히 디자인된 판테온 그릴과 ‘더블 R’ 로고가 자리해, 세련되고 도시적인 존재감을 풍긴다.

장엄하게 펼쳐진 리어 데크는 차량이 빠르게 주행할 때 발생하는 다운포스로 주행 안정성을 보장한다.

롤스로이스의 디자이너들은 이러한 공기역학적 특성을 최적화하고 드롭테일의 독특한 외관을 유지하기 위해 2년 동안 여러 차례의 수정을 거쳤다.

더불어, 드롭테일은 탈부착 가능한 하드톱을 장착해, 오픈톱 로드스터로의 유연한 전환과 단단한 쿠페 스타일 사이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

그 지붕에는 버튼 조작만으로 내부로 들어오는 빛의 정도를 조절하는 ‘일렉트로크로믹 유리’가 포함되어 있다.

실내는 깔끔한 디자인과 아날로그의 터치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으며, 중앙 콘솔에는 세 가지 핵심 버튼만이 간결하게 배치되어 있는 형태다.

두 좌석 사이에는 캔틸레버 형식의 특별한 팔걸이가 위치하고, 버튼을 누르면 움직여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이어지는 부드러운 숄 패널과 높은 숄더 라인, 그리고 낮게 설계된 좌석은 승객에게 포근한 품 안의 느낌을 제공한다.

드롭테일 커미션 중 첫 모델 ‘라 로즈 누아르 드롭테일’

‘라 로즈 누아르 드롭테일’은 드롭테일 커미션 시리즈 중 첫 번째로 공개된 작품이다. 이 차량은 최근 캘리포니아 페블 비치 인근에서 열린 사적 행사에서 처음으로 의뢰 고객과 세상에 공개됐다.

로드스터는 2인승으로 낭만적인 여행과 자연을 연상시키는데, 의뢰인 가족의 어머니가 사랑하는 ‘블랙 바카라 장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차량의 외관 색상은 어둠 속에서는 검은색처럼 보이지만, 햇빛 아래에서는 붉으면서 진주와 같은 광택을 띠며,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보면 다른 색상처럼 느껴진다.

이러한 외관 효과를 위해 무려 150번의 도색 과정을 거쳤으며, 22인치의 알로이 휠도 암적색의 반짝이는 페인트로 마무리됐다.

실내에는 롤스로이스의 전통적인 쪽모이 세공 기법이 돋보이는데, 흩어지는 장미 꽃잎을 표현하기 위한 1600개의 블랙 시카모어 나무 조각이 수작업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 중 1070개의 조각은 대칭적으로 배치되어 배경을 형성하고, 나머지 533개는 꽃잎을 표현한다. 이러한 아름다운 패턴은 리어 데크와 맞춤 샴페인 체스트까지 연결된다.

라 로즈 누아르 드롭테일의 대시보드에는 고객이 주문 제작한 오데마 피게 타임피스가 장착되어 있다.

이 시계는 손목에 착용할 수 있는 스트랩이 함께 제공되며, 특별히 설계된 메커니즘으로 쉽게 분리가 가능하다.

‘라 로즈 누아르 드롭테일’, 롤스로이스가 표현한 가장 진보된 형태

롤스로이스모터카의 최고경영자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는 “라 로즈 누아르 드롭테일은 롤스로이스의 끝없는 완벽 추구와 한 고객의 예술적 비전이 어우러진 최상의 결과물”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이 차량이 롤스로이스의 깊은 역사와 고객의 독특한 취향을 결합한 대표작이라고 덧붙였다.

롤스로이스모터카의 디자인 담당 디렉터 앤더스 워밍은 “라 로즈 누아르 드롭테일은 우리 브랜드의 혁신적인 디자인 철학을 보여주는 작품”이라며, “롤스로이스 코치빌드의 미래 지향적인 비전과 디자인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창조력을 고객과 함께 공유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앞으로 롤스로이스 코치빌드는 브랜드의 전문가들과 장인들과의 깊은 협력 아래, 고객들에게 창조적인 접근법과 무한한 디자인의 가능성을 계속해서 제안할 계획이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0
공유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