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 포르쉐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공개, 어느 정도일까?

포르쉐 신형 카이엔 최상위 모델 공개
합산 최고출력 739마력, 최대토크 96.87kg.m 발휘
전기 주행 거리는 최대 82km로 확대

포르쉐가 성능과 전기 주행 거리를 대폭 개선한 새로운 최고급 카이엔 모델,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를 선보인다.

이 최신 버전은 일상적인 운용성과 운전 다이나믹스를 더욱 강화했으며, 599마력의 4.0 리터 V8 트윈터보 엔진과 176마력의 전기 모터를 조합했다.

그 결과, 합산 최고 출력 739마력 및 최대 토크 96.87kg.m을 자랑하고, 단 3.7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부터 100km/h까지의 가속이 가능하다. 최고 속도는 무려 295km/h에 이른다.

11kW 온보드 충전기 탑재포르쉐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이전 모델보다 충전 시간이 짧아지고, 전기 주행 거리는 확장되었다.

25.9kWh 고전압 배터리가 자동차의 바닥 아래 탑재되어 있으며, 전기 주행거리를 최대 82km까지 지원한다. 배터리의 용량은 늘어났지만, 새로운 11kW 온보드 충전기를 통해 2시간 30분이면 충전이 완료된다.

이 차는 또한 새로운 2챔버, 2밸브 기술을 활용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탑재한다. 이로써 서스펜션의 반동과 압축 단계를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드라이브의 편안함과 안전성을 높이고, 컴포트와 스포츠 플러스 설정 사이에서 더 넓은 선택 범위를 제공한다.

다이내믹한 코너링에서는 믿음직한 핸들링을, 저속 주행에서는 편안함을 보장한다. 피치와 롤 역시 효과적으로 최소화된다.

기본 사양으로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가 포함되며,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선택 사항으로 제공된다.

외관은 상위 모델의 특성을 반영, 터보 특유의 고급 프런트 스타일링과 눈에 띄는 블랙 에어블레이드가 있는 대형 냉각 그릴이 독특하다.

휠 아치와 리어 범퍼의 색상은 성능 중심의 디자인을 더욱 강조하며, 브러시드 스테인리스 스틸 트윈 테일 파이프와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도 눈길을 끈다.

실내는 알루미늄 인레이로 장식된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이 성능을 중시하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루프 라이닝은 레이스 텍스로 마감되어 있으며, 열선 기능이 있는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다양한 주행 모드를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모드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다.

그리고 18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가죽 스포츠 시트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선택적으로 14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컴포트 시트도 제공된다.

내년 상반기, 국내 출시 예정

더불어,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올해 상반기에 공개된 신형 카이엔의 모든 혁신적인 특성을 그대로 갖췄다.

여기에는 곡선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독특한 스타일의 계기판, 재디자인된 센터 콘솔, 그리고 선택 사양인 보조석 디스플레이가 포함된다.

차량의 안정성과 야간 운전의 편안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혁신적인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장비로 구성되어 있다.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와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의 국내 시장 출시는 내년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한편, 독일에서의 시작 가격은 각각 부가세와 특별 사양을 포함하여 17만 6324유로와 17만 9775유로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캐스퍼 EV

캐스퍼 EV, 고령자 운전 미숙 방지 기술로 ‘주목’

더보기
현대 E-GMP 플랫폼

“배터리 문제 원천 차단”, 현대차 BMS 기술 공개

더보기
포드 머스탱 4도어 출시

포드 4도어 머스탱 출시 예정, ‘헤리티지 이어받을 것’

더보기

온라인 판매 전조등, 절반 이상 불량에 ‘황당’

더보기
오토바이 단속 카메라 번호판

‘이륜차 사고 잡는다’, 후면 단속 카메라 설치 확대

더보기
포르쉐 타이칸 K에디션

포르쉐 타이칸 신형 국내 출시, ‘K-디자인’ 입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