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화려한데?” 폴스타가 공개한 자동차의 정체는?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라인업 공개
폴스타3, 2024년 1분기 국내 출시 예정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제조사 폴스타가 13일, ‘2023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주요 SUV인 ‘폴스타 3’와 앞으로 공개 예정인 퍼포먼스 4도어 GT인 ‘폴스타 5’의 프로토타입을 비롯하여 다양한 차량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폴스타3

폴스타는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폴스타 3의 517마력, 폴스타 5 프로토 타입의 884마력, 그리고 한정판 모델 폴스타 2 BST 에디션 230의 476마력이라는 성능을 공개하며 자신들의 전기차 라인업을 빛낼 계획이다.

폴스타3
폴스타3

한편, 행사 기간 동안 매일 두 차례씩 진행되는 힐 클라임 주행이 계획되어 있다.

폴스타3,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갖춘 SUV

폴스타의 CEO, 토마스 잉엔라트는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최신 프로토타입을 전 세계에 공개하는 것이 무척 기쁘다. 특히나 2024년 1분기에 생산될 폴스타 3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힐 클라임에서 첫 주행을 이루게 된 것은 더없이 값진 경험이다”라고 밝혔다.

폴스타5 프로토타입

그는 또한 “폴스타 3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탁월한 주행성능으로 전기차 시대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SUV가 될 것이다. 더욱이 작년 굿우드에서 첫 모습을 드러낸 폴스타 5가 이번에 더 발전된 프로토타입으로 공개된다”라고 전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페스티벌 기간 동안, 폴스타 부스에는 폴스타 3와 전기 로드스터 콘셉트, 그리고 2024년형 모델인 폴스타 2가 전시될 예정이다.

폴스타5 프로토타입

방문자들은 주요 이벤트 공간에 설정된 몰레콤 테스트 주행 코스에서 폴스타 2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일렉트릭 애비뉴에서 폴스타 3를 직접 살펴볼 수 있다.

한편으로, 폴스타 3는 2024년 1분기에 국내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전기 퍼포먼스 4도어 GT인 폴스타 5는 2024년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될 계획이다.

폴스타5 프로토타입

폴스타의 전기 로드스터 콘셉트는 2026년에 폴스타 6로 출시될 예정이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장영란 한창

“남편이 진짜 대단하네”..방송인 장영란, 16년차 부부를 있게 해준 ‘소주병 사건’은 무엇?

더보기
이상엽 결혼

“와 결국 이렇게 만난거였어?”..배우 이상엽, 미모 아내와의 숨겨진 비화에 ‘화들짝’

더보기
포르쉐 911 하이브리드 테스트

“이젠 더 늦으면 안된다”..예상치 못한 돌풍에 포르쉐, 61년 만에 결국 ‘이것’까지

더보기
신화 이민우 리즈

“그때 그 시절 모두의 우상이었는데”..신화 이민우, 안타까운 근황 전해지자 모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더보기
기아 더 뉴 EV6 가격

“먼저 산 사람들 안됐네요”..신형 EV6, 결국 ‘이런’ 결정 내렸다

더보기
박서진

“마음씨 착한 그도 어쩔 수 없었다”..하나뿐인 여동생에게 결국 ‘폭발’한 박서진, 대체 무슨일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