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생기고 말았다”..에르메스 명품관 뺨치는 마이바흐 전용 쇼룸, 세계 최초 클라스에 ‘깜짝’

마이바흐 특화 전시장 리뉴얼 오픈
연면적 4,579㎡에 지상 2층 규모
마이바흐 청담 전시장 리뉴얼 오픈
마이바흐 GLS/출처-메르세데스 벤츠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인 한성자동차가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새로운 인테리어 콘셉트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를 도입한 청담 전시장을 새롭게 열었다.

마이바흐 국내 판매량, 전년 대비 32% 증가

한성자동차는 꾸준히 증가하는 국내 마이바흐 및 S-클래스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청담 전시장의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다.

전 세계 최초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콘셉트 적용 전시장
마이바흐 청담 전시장/출처-한성자동차

한성자동차에 따르면 지난해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국내 판매량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2596대를 기록,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이는 한국 내에서 벤츠의 로열 고객층이 상당히 두터움을 보여준다. 특히 마이바흐 모델 82.3%는 수도권에서, 그중 50.9%는 서울에서 팔리면서 청담 전시장이 서울 강남권의 중심 거점으로 자리 잡게 됐다.

전 세계 최초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콘셉트 적용 전시장
마이바흐 청담 전시장/출처-한성자동차

올해 하반기 ‘마누팍투어’ 공간도 마련

청담 전시장은 마이바흐 전용 공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와 S-클래스를 위한 ‘메르세데스-벤츠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를 함께 운영한다.

이는 지난 2021년 메르세데스-AMG 전용 브랜드 센터 ‘AMG 서울’을 개설한 데 이어진 조치다. 마이바흐와 벤츠 S클래스에 특화된 라운지를 추가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새롭게 단장된 청담 전시장은 지상 2층, 연면적 4,579㎡ 규모이며 전 세계 최초로 전체가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 콘셉트로 꾸며졌다. 독일 본사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모든 인테리어 요소가 세심하게 디자인됐다.

마이바흐 청담 전시장 리뉴얼 오픈
마이바흐 청담 전시장/출처-한성자동차

방문 고객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상위 모델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다. 일부 모델은 시승이 가능하며 특색 있는 외장 컬러를 가진 에디션 모델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2층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 내에 고객이 직접 자신의 차량을 맞춤 제작할 수 있는 ‘마누팍투어’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마이바흐 청담 전시장 리뉴얼 오픈
마이바흐 청담 전시장/출처-한성자동차

또한 벤츠는 올해 4분기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마이바흐 전용 전시장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센터’를 개장한다. 이는 연면적 2500㎡에 달하는 대규모 시설이 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한국 시장에서 고가 럭셔리 자동차 판매가 활발해 수입차 업계의 투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우회전 일시정지

“놓치면 범칙금 폭탄 맞습니다”…어렵고 헷갈리는 우회전 일시정지, 이것만 기억하세요

더보기
스즈키 짐니 XL 헤리티지 스페셜 에디션 가격

“나오기만 하면 다 팔려요”..90년대 감성 물씬 의문의 SUV, 네티즌 호평 ‘만발’

더보기
허미미

“할머니가 기뻐하시겠구나” 29년만에 전세계 ‘발칵’ 뒤집은 대한 건아, 알고 보니…’어머나’

더보기
지프 어벤저 가격

“4천만 원 초반에 이정도 스펙?!”..지프가 내놓은 소형 SUV, 아빠들 기대감 ‘활짝’

더보기
허경환

“김호중 동석? 저 아니에요”..갑자기 논란된 허경환, 그의 놀라운 재산 수준도 ‘재조명’

더보기
강형욱

“결혼 전부터 벌써?!”…논란의 중심에 선 강형욱, 그의 아내 수잔 엘더와의 일화도 ‘재조명’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