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신규 디자인 예상도 공개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신규 예상도가 최근 공개됐다. 이 예상도는 최신 스파이샷을 토대로 제작됐으며 램프 디자인 디테일이 뛰어난 완성도를 갖췄다. 신형 스포티지는 올해 공개를 앞두고 있다.
신형 스포티지, 직사각형 그릴 적용
신형 스포티지는 2021년 6월 처음 공개된 5세대(NQ5)의 부분 변경 모델이다. 이번 상품성 개선을 통해 신형 스포티지는 기아 최신 패밀리룩을 전면부에 반영하며 기존과 다른 디자인 요소를 추가한다.
해외 디지털 아티스트 ‘Kelsonik’이 제작한 예상도에는 기아 최신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트와 스파이샷에서 포착된 세로형 헤드램프가 포함돼 있다.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트는 기존 기아 모델과 비교해 더욱 날카로운 디자인으로 처리됐다. 헤드램프에는 3구 LED 프로젝션 타입이 도입된다.
그릴은 직사각형 형태로 새롭게 디자인됐고 현행 모델과 비슷하게 헤드램프와 연결됨으로써 차체의 넓은 폭을 강조한다.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주간주행등은 방향 지시등 기능도 겸한다. 범퍼 하단에는 신규 디자인의 안개등이 적용된다.
또한 트림에 따라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제공된다. 후면부의 경우 테일램프 내부 그래픽 변화와 범퍼 하단 반사판을 제외하고는 크게 변화된 부분이 없다.
올해 하반기 공개, 가격은 소폭 인상
신형 스포티지의 실내에는 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센터콘솔 지문 인증 시스템이 도입된다.
기아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확장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도 적용된다.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기존 모델과 동일한 12.3인치로 유지된다.
파워트레인은 기본적으로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이를 중심으로 하이브리드, 2.0리터 디젤, 2.0리터 LPG 옵션이 제공된다.
해외 시장의 경우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도 판매된다.
한편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하반기 공개가 예정돼 있으며, 소폭의 가격 인상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벤츠퇴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