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력해졌다!” BMW M2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

2세대 풀 체인지 모델 ‘M2’
BMW M 특유의 감성 적용
4.1초만에 100km/h 주파

BMW 코리아는 4일, 2011년 첫 출시 당시 성공을 거뒀던 1M의 후속 모델인 신형 M2를 출시하며 대대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이번 신형 M2는 기존 2시리즈를 기반으로 하며, 보다 강인한 외관을 갖추었다.

BMW M2

사이드 스커트와 휠 아치에는 과장된 느낌을 주면서, 립 스포일러와 트윈 파이프 타입의 듀얼 머플러를 추가해 고성능 차량 특유의 감각을 더욱 강조했다.

또한 전륜에는 19인치, 후륜에는 20인치 휠을 장착하였고, 트랙용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는 별도의 휠 옵션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BMW M2

내부에는 BMW M만의 특성이 반영되었으며,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M 전용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트랙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대시보드, 도어 패널, 센터 콘솔 등에는 펄 크롬이 적용된 카본파이버 인테이러 트림을 통해 세련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BMW M2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M 스포츠시트와 M 시트벨트는 이 차량의 스포츠카 본연의 취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BMW M2 풀체인지, 전자식 M 가변배기 시스템으로 다양한 사운드 제공

신형 M2에 탑재된 파워트레인은 3.0리터 직렬 6기통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으로, M3 및 M4와 동일하게 최고 출력 460마력, 최대 토크 56.1kg.m을 발휘하며 최대 7200rpm까지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전자식 M 가변배기 시스템을 통해 주행 모드에 따른 다양한 사운드를 구현하고, 오일 공급 및 냉각 시스템은 트랙 주행 상황에서의 극한을 견디도록 설계되었다.

BMW M2

신형 M2는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를 통해 3가지 로직을 제공하며, 정지 상태에서 단 4.1초 만에 100km/h까지 도달할 수 있다.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되어 있으며,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그리고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이 외에도 헤드업디스플레이, 전방 충돌 경고, 보행자 경고,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후진 보조 기능 등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BMW M2

또한 3존 에어 컨디셔닝,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 러기지 컴파트먼트 패키지 등도 함께 제공된다.

BMW M2 풀체인지의 가격은 8990만원으로 설정되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BMW 신형 X3 출시

“아빠, 자동차 콧구멍이 이상해요”..BMW 디자인의 핵심, 새로운 키드니 그릴 유출?!

더보기
박세리 아버지 박준철

“요즘 같으면 경찰 왔을듯”..딸에게 간접 고소 당한 박세리 아빠, 논란 됐던 과거 일화 또한 덩달아 ‘화제’

더보기
기보배

“잘 사는 줄 알았는데”..결혼 8년차 양궁 여제 기보배, 억소리나는 포상금에도 남편과 각집살이 하게 된 사연은?!

더보기
BYD 씰 국내 출시

“이 정도까진 줄 몰랐다”..우후죽순 밀려오는 중국산 전기차, 국내 업체 ‘초긴장’

더보기
진

“월드스타면 이정돈 타야지!”..군 복무 마친 BTS 진, 수억 호가하는 슈퍼카도 덩달아 ‘시선집중’

더보기
사기

“물티슈도 빨아 썼는데 어쩌다가”..천하의 김종국도 수십억 당했다, 뭔 일인가 봤더니..’아뿔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