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니 40대로 안 보이죠”…7살 아들 둔 이시영, 어떤 운동이길래 매일 이렇게?!

운동 마니아 이시영이
매일 하는 운동은 ‘수영’!
수영이 다이어트에 최고의 운동인 이유는?
이시영
출처: 이시영 인스타그램

배우 이시영은 운동을 좋아하고 열심히 하기로 유명한 연예인이다. 그는 등산, 웨이트 트레이닝, 클라이밍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모습을 SNS를 통해 공유한 바 있다.

그래서인지 그는 키 169cm에 체중 56.9kg으로 다른 여배우들보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편인데, 이중 29.1kg이 골격근량인 것으로 밝혀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여러 가지 운동을 병행하는 이시영이지만 그가 특히 자주 하는 운동은 수영인 듯하다. 수영은 관절에 거의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비만인들도 부담 없이 시도해볼 수 있는 운동이다.

수영이 ‘최고의 운동’으로 손꼽히는 이유

이시영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수영은 물에 뜬 상태에서 팔과 다리, 몸 전체를 사용하여 앞으로 나아가는 운동이다. 즉 전신 운동이기 때문에 어느 한 부위만 운동이 되는 것이 아니라 몸 전체를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다.

유산소 운동 중에서 달리기는 운동 효과가 상당히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초보자가 잘못된 자세로 달릴 경우 부상의 위험이 있다. 그러나 수영은 부상의 위험이 비교적 적다.

수영은 부력을 이용하므로 허리와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아 노화로 뼈가 약해졌거나 관절염이 있는 사람도 할 수 있는 운동이다. 그러면서도 높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동시에

이시영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운동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바로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이다.

유산소 운동은 운동 중 산소 공급을 통해 지방과 탄수화물을 소모하게 하는 운동을 말한다. 에너지 사용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장시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이 많다.

무산소 운동은 짧은 시간에 최대의 노력을 쏟는 격렬한 운동으로, 산소가 없는 상태에서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운동이다. 근육의 크기와 힘을 키우고 순발력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수영은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몇 안 되는 운동 중 하나다.

다른 운동에 비해 월등히 높은 칼로리 소모량

이시영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수영이 다이어트 운동으로 자주 추천되는 이유는 칼로리 소모량이 높기 때문이다. 수영을 천천히 1시간만 하더라도 약 500kcal를 소모할 수 있으며, 격렬하게 한다면 700kcal까지도 소모할 수 있다.

평지에서 걷거나 달릴 때보다 칼로리가 많이 소모되는 이유는 물속에서는 ‘저항’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전신의 힘으로 물의 저항을 거슬러가며 몸 전체를 움직이는 운동이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량이 높을 수밖에 없다.

여름철 피서지에서 수영을 즐기다 보면 금방 배가 고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운동량이 많기 때문에 쉽게 허기를 느끼게 되는 것이다.

물이 주는 정서적 진정 효과

이시영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또, 수영은 심리적으로도 진정 효과를 준다. 우리 몸의 70%는 물로 구성되어 있고, 태아 때는 어머니의 양수 속에서 생활한다. 그만큼 인간과 물은 친밀도가 상당히 높다.

그래서 우리의 잠재 의식 속에는 물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시각이 형성되어 있다는 연구 결과도 존재한다.

물과 가까운 곳에 있으면 ‘적절한 공간’에 와 있다는 편안한 마음이 들게 되므로, 수영은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이로운 운동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트륨 이온 배터리

“드디어 나타난 신개념 배터리, LFP·삼원계 안부럽다”..저렴한 가격에 기대감 ‘활짝’

더보기
피아트 그란데 판다 주행거리

“캐스퍼 풀체인지? 아니에요”..마침내 공개된 소형 SUV, 디자인 본 아빠들 ‘활짝’

더보기
김종국 자동차

“수십억 사기당하고 이렇게 됐지만”.. 짠돌이 김종국, 돈 모아 산 엄청난 자동차 정체는?

더보기
백종원 소유진 집

“뭐 이런 집이 다 있쥬?!”..백종원♥소유진, 강남 한복판 30억 넘는 살림집에 이런 비밀이?

더보기
르노코리아 오로라1 출시

“대체 얼마나 좋길래?”..칼 갈은 르노가 내놓은 신차, 싼타페·쏘렌토 ‘초비상’

더보기
벤츠 6월 할인

“3000만 원 넘게 빼준다?”..BMW 앞지른 벤츠, 이 기세 이어 결국 대대적 할인 공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