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이 귀에 걸리겠네!”..’프락치 논란’ 클린스만, 손흥민·이강인 탓하고 취업한 곳의 정체는?

클린스만
출처 : 뉴스1

“손흥민과 이강인의 싸움만 없었다면 아시안컵 결승전에 갈 수 있었다”

“한국이 왜 외국 감독을 고용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

축구 감독은 선수들의 훈련 뿐만 아니라 정신 관리도 중요하게 다뤄야 하는 위치이다.

클린스만
출처 : 뉴스1

2023년 3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맡으면서 감독의 직무를 제대로 수행하지 않았던 클린스만 감독.

한국 대표팀에서 물러난 그가 최근 한 매체에 취업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최근까지 아시안컵 요르단전 패배의 원인을 한국 선수단 끼리의 충돌로 돌린 클린스만 감독은 대표팀을 떠날때 약 100억 원의 위약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대표팀 감독 경질 후 갖게 된 한 인터뷰에서 “그들의 다툼이 없었다면 요르단 전에서 이겨서 아시안컵 결승전에 오를 수 있었다”고 억울함을 토로한 적이 있다.

클린스만
출처 : 뉴스1

자신 또한 피해자라는 그는 “한국에서 원한 것이 그들에게 완벽히 적응한 외국 감독이라면 한국 방식을 갖고 있는 한국인 감독을 뽑는 것이 맞다”라고 밝혀 여론의 뭇매를 받았다.

이후 그는 미국으로 떠났고 최근 한 매체에 취업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유로 2024를 앞두고 칼럼니스트를 뽑은 ‘더 선’은 지난 아시안컵 당시 손흥민과 이강인 갈등을 처음으로 보도한 영국 타블로이드지이다.

당시 이 같은 뉴스가 보도되자, 대표팀 내부인 밖에 알 수 없는 세부정보를 국내 매체가 아닌 해외 매체가 먼저 발표해 파장이 일었다. 일부 팬들은 제보자가 내부에 있던 것 아니냐는 의심을 했고, 프락치로 클린스만을 지목했다.

클린스만
출처 : 뉴스1

‘탁구장 사건’으로 유명한 이 사건은 2023년 아시안컵 준결승을 앞두고 발생한 일로, 선수들이 탁구를 치던 중 손흥민과 이강인 사이에 발생한 다툼이었다. 

이 사건으로 인해 팀 내 갈등이 외부까지 알려졌고, 국내파와 해외파, 고참 선수와 신예 선수들 사이의 갈등설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후 손흥민은 이강인에게 사과를 받고 공식적으로 화해해 갈등은 마무리 됐으나 아직까지 해당 정보를 유출한 내부자는 명확하게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4 부산모빌리티쇼 개최

“아빠! 처음 보는 이 차는 뭐에요?”.. 신차가 수두룩 빽빽, 모터쇼로 부산이 ‘발칵’ 뒤집혔다

더보기
정준하 자동차

“어떻게 지내나 궁금했는데…” 하차 후 힘든 근황 공개한 정준하, 그래도 포기 못한 ‘역대급’ SUV가 있다?!

더보기
2025 BMW X3 가격

“확 바뀐 모습에 깜짝 놀랐다”..마침내 선보인 BMW 역작, 키드니 그릴 실화?!

더보기
주정차절대금지구역

“딱 5분 정차했는데…” 주차 잘못해 과태료만 720만원?! 모르면 그냥 폭탄 맞습니다

더보기
2025 아반떼 출시

“이건 진짜 전설이다”.. 현대가 출시한 1천만 원대 준중형 세단, 4년 만에 드디어

더보기
선우은숙 유영재 논란

“억울하다 했었는데”..’선우은숙 친언니 추행 논란’ 유영재, 결혼한 지 1년 8개월 만에 결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