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 이재명 정부 지지율 5%p 하락
- 조지아주 한국인 노동자 구금 사태 영향
- 외교 실패가 부정평가 1위 요인
이재명 정부가 조지아주 한국인 노동자 구금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최근 여론조사에서 정부 지지율이 5%포인트 하락했습니다.
- 외교 실패가 주요 부정 평가 요인으로 꼽혔습니다.
- 조지아 사태로 인해 대외 정책의 개선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미국 조지아주에서 발생한 한국인 노동자 대량 구금 사건은 이재명 정부에 큰 타격을 주었습니다.
이 사건은 불법체류 의혹으로 300여 명이 체포되면서 외교적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 여론조사 결과, 정부의 지지율은 60%대에서 50%대로 떨어졌습니다.
- 외교 실패가 부정적 평가에서 2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 긍정적 평가는 경제민생 대응과 외교 성과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 응답률은 11.8%로,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입니다.
- 정부는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조지아주 한국인 노동자 구금 사태
외교 문제가 부정평가 1순위로
한 주 만에 5%p 급락

“전세기 타고 돌아오는 사람들 표정이 말이 아니었다.” 미국 조지아주에서 벌어진 한국인 노동자 300여 명의 집단 구금 사태.
이 충격적인 사건이 이재명 대통령의 지지율을 단숨에 끌어내렸다. 불과 일주일 만에 5%포인트나 떨어진 58%를 기록하며, 60%대에서 50%대로 주저앉았다.
외교 참사가 부른 지지율 하락
🗳 의견을 들려주세요
이재명 정부의 외교 정책, 적절할까?

12일 발표된 한국갤럽 여론조사가 보여준 현실은 냉정했다. 9일부터 11일까지 전국 성인 100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에서 대통령 직무수행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비율은 58%로 나타났다.
반면 부정적으로 본다는 의견은 34%로 일주일 전보다 6%포인트 올랐다. 의견을 밝히지 않은 응답자는 8%였다.
특히 주목할 점은 부정평가 이유다. ‘외교 실패’를 꼽은 응답자가 22%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전반적 실정(8%), 과도한 복지정책(7%), 경제민생 실패(6%) 등이 뒤를 이었다.
조지아 사태의 후폭풍

지난 주말 터진 조지아주 배터리공장 한국인 노동자 대량 체포 사건이 결정타였다. 불법체류 의혹으로 300여 명이 한꺼번에 연행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 조지아주 한국인 노동자 구금 사태는 무엇인가요?
조지아주에서 한국인 노동자 300여 명이 불법체류 의혹으로 구금된 사건입니다.
- 이 사건은 현대차 배터리 공장에서 발생했습니다.
- 정부는 긴급 협상을 통해 이들을 귀국시켰습니다.
정부가 긴급 협상에 나서 이들을 풀어내고 특별기편으로 귀국시켰지만, 충격은 쉽게 가시지 않았다. “앞으로 이런 일이 또 생기지 않으리란 보장이 있느냐”는 우려가 여론조사 결과에 그대로 반영됐다.
한국갤럽 관계자는 “대미 투자와 관련한 제도적 보완책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재발 방지를 위한 구체적 대책이 나오지 않는 한 외교 부문 부정평가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긍정평가 이유로는 경제민생 대응(14%), 외교 성과(12%), 국민과의 소통(7%) 등이 거론됐다. 하지만 이마저도 지난주보다 비중이 줄어든 수치다.
이번 조사는 휴대전화 가상번호 무작위 추출 방식으로 진행됐다. 응답률 11.8%,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다.
상세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무능한 자체 능력없으면 그만 둬야지!@
아무리 못해도 윤빤스만 할끼ㅣ
찢 때문에 평생없엏든 지옥을 맛보겠구나 살리도
트럼프가 훨씬 문제가 많죠.
비난하게 쉽지. 트럼푸돌도 몰랐던건데, 뭐…
대통령과 민주당에 빌미를 제공하는 기생하고 있는 수박같은 인간들부터 정리해야겠다!!
찢 ~~~
전과4범과5범이정치를하고있어니나라썩었다
너무잘학있네요.트럼프 ㅋ 이걸로 빅엿먹을듯…^^~승기는 잡았다.
내란을 저지른자보다야 못할까? 하나하나 잘풀어나가고 계신것 같아서 힘이됩니다.이재명화이팅~~
이제 취임한지 100일 지났다!
잘하고계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