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억이 날라 갔어요..” 로또번호 다 맞춰 좋았는데.. 20대 커플, 무슨일이

로또번호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영국의 복권 당첨금은 우리나라 로또와는 차원이 다르다. 

이 복권은 유로밀리언이라는 이름으로 프랑스·영국·스페인·스위스 등 유럽 9개국에서 공동 판매되는 복권이다. 

매주 2회씩 당첨자를 뽑고 해당 회차에 당첨자가 나오지 않으면 당첨금이 이월돼 누적되는 시스템이다. 

15일(현지시간) 영국 더선에 보도된 바에 따르면, 영국 하트퍼드셔 출신의 리암 맥크로한(23)과 레이첼 케네디(21) 커플은 복권 추첨에서 1등에 해당하는 일곱 개의 숫자를 모두 맞췄으나, 계좌 잔액 부족으로 복권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아 당첨금을 받지 못했다.

로또번호
출처 – 인스타그램 / 레이첼

이 커플은 지난 5주간 계속해서 같은 번호로 복권을 구매해왔기 때문에 일곱 개의 숫자를 외우고 있었다.

레이첼은 복권 앱을 통해 평소 구매하던 숫자들이 당첨 번호와 일치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들은 2021년 2월 유로밀리언스 추첨에서 6, 12, 22, 29, 33, 행운번호 6과 11을 선택, 모두 일치하는 결과를 얻었다.

이 당첨금은 총 1억 8200만 파운드(약 3008억 원)에 달했다.

레이첼은 이 소식을 리암과 그녀의 어머니에게 전하며 함께 기뻐했다. 두 사람은 꿈에 그리던 집과 차를 구매할 계획까지 세웠다.

로또번호
출처 – The Mirror

그러나 이들이 복권회사에 당첨금을 청구하려 할 때, 회사 측은 복권 구매 기록이 없다고만 반복해서 말했다. 레이첼과 리암은 그동안 계좌 자동이체로 복권을 구입해왔지만, 이번에는 계좌의 잔액 부족으로 인해 결제가 완료되지 않았던 것이다. 부족했던 금액은 불과 2.5파운드(약 4100원)에 불과했다.

레이첼은 더선과의 인터뷰에서 “1억8200만 파운드를 당첨된 것으로 알고 복권회사에 전화했을 때, 결제가 완료되지 않았다는 대답을 들었다”고 회상했다.

이 사연은 리암이 트위터에 게시하며 3만 1000여 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레이첼은 이를 너무 창피하게 여겨 포스팅하지 못했다고 했다.

리암은 “당첨 소식을 듣고 집과 드림카를 꿈꿨지만, 실제로 복권을 구매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마음이 아팠다”며 “5주간 사용했던 숫자들은 이제 운이 다한 것 같으니 새로운 번호에 도전해보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눈물의-여왕-부동산-김지원-김수현

“부동산 보는 눈도 남다르네!”..’눈물의 여왕’ 김지원·김수현, 알짜배기 땅에 매입한 부동산의 놀라운 가격은?

더보기
박명수-대저택-1

“어서와 우리집은 처음이지?!”..소문난 사랑꾼♥ 박명수, 아내가 공동명의 요구한 55억 럭셔리주택, ‘이렇게 생겼어?’

더보기
임영웅-CF

“이러니 모셔 가려 하는구나”…한주간 들려온 임영웅♥ 기쁜 소식, 네티즌 ‘어머나’

더보기
김성오

“영화에서 첫 키스?!”..키스신 찍다가 눈 맞아 색시 맞이한 특공대 출신 명품배우

더보기
전옥숙

“심심한데 김영삼 씨나 부를까?”…엄청난 인맥을 자랑하던 문화계 대모, 그 정체에 ‘깜짝’

더보기
김희애

“50대 자기관리,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김희애처럼 ‘젊게’ 살고 싶다면 오늘부터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