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램프 디자인 본 적 있어?” 테슬라 사이버트럭 포착, 테일램프 독특하네…

미국 고속도로에서 주행 모습 잡혀..
한 줄로 이어진 후방 램프가 인상적
공식 공개는 올해 말 예정

테슬라 사이버트럭(Cybertruck) 실험 차량 두 대가 밤에 나란히 미국 고속도로를 달리는 장면이 포착됐다.

일자 테일램프에 눈길이 가는 이 화제의 영상은 Greggertruck (@greggertruck / X)의 공유로 알려졌다. 두 차량 모두 측면에 ‘RC’라는 큰 문자가 새겨져 있는 걸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양산 전의 최종 파일럿 버전임을 암시한다.

영상에서는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은색 하단 부분과 대조적으로 상단 부분이 훨씬 어둡게 보이는데, 이는 사이버트럭의 각진 디자인과 미래지향적 스타일 때문이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테일램프
테슬라 사이버트럭/X ‘greggertruck’

이와 함께, 과속 방지턱 근접 시 브레이크 및 후미등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이드미러에 방향지시등이 없는 걸 알 수 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테슬라 사이버트럭/출처-X ‘ Jeff Roberts’
테슬라 사이버트럭 포착
테슬라 사이버트럭/출처-X ‘ Jeff Roberts’

다른 클립에서는 차량이 후진할 때 발생하는 인공적인 소리도 들을 수 있다.

사전 주문이 200만건에 달하는 테슬라 사이버트럭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그 웅장한 크기, 전장 5790mm와 휠베이스 3807mm에도 불구하고 후륜조향 시스템 덕분에 뛰어난 회전 능력을 자랑한다.

참고로 이와 같이 긴 전장을 갖는 차량에는 후륜조향이 거의 필수적이다.

지금까지의 사전 주문 건수는 약 200만건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보증금은 단지 100달러일 뿐이다. 올해 말의 공식 출시 후 내년에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갈 때, 실제로 몇몇 고객들이 주문을 취소할지 주목받고 있다.

테슬라는 9월 말에 첫 사이버트럭 고객에게 인도하는 행사를 준비 중이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BMW 신형 X3 출시

“아빠, 자동차 콧구멍이 이상해요”..BMW 디자인의 핵심, 새로운 키드니 그릴 유출?!

더보기
박세리 아버지 박준철

“요즘 같으면 경찰 왔을듯”..딸에게 간접 고소 당한 박세리 아빠, 논란 됐던 과거 일화 또한 덩달아 ‘화제’

더보기
기보배

“잘 사는 줄 알았는데”..결혼 8년차 양궁 여제 기보배, 억소리나는 포상금에도 남편과 각집살이 하게 된 사연은?!

더보기
BYD 씰 국내 출시

“이 정도까진 줄 몰랐다”..우후죽순 밀려오는 중국산 전기차, 국내 업체 ‘초긴장’

더보기
진

“월드스타면 이정돈 타야지!”..군 복무 마친 BTS 진, 수억 호가하는 슈퍼카도 덩달아 ‘시선집중’

더보기
사기

“물티슈도 빨아 썼는데 어쩌다가”..천하의 김종국도 수십억 당했다, 뭔 일인가 봤더니..’아뿔싸’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