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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닛산, 4세대 엘그란드 공개
 - 컨셉트카 수준의 디자인
 - 첨단 기술로 무장한 미니밴
 
닛산이 15년 만에 4세대 엘그란드를 선보였습니다. 이 신형 미니밴은 일본 모빌리티 쇼에서 공개되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 미니밴 시장의 변화를 예고하는 디자인
 - 2열 라운지형 시트로 안락함 극대화
 - e-POWER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e-4ORCE 전기 사륜구동의 첨단 기술
 
닛산의 4세대 엘그란드는 1997년 첫 출시 이후 지속적인 인기를 끌어온 모델로, 이번에는 15년 만에 대대적인 변화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모델은 ‘하이퍼 투어러’ 컨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아 ‘타임리스 재패니즈 퓨처리즘’을 디자인 철학으로 삼았습니다.
- 전면부 픽셀화된 그릴과 LED 조명 통합
 - 투톤 컬러와 전통적 사이드미러로 고급감과 안정감 강조
 - 2열 라운지형 시트와 개인 맞춤형 사운드 시스템
 - 3세대 e-POWER 하이브리드와 e-4ORCE 전기 사륜구동 시스템 적용
 - 강화된 안전 기술과 프로파일럿 시스템
 
컨셉트카의 감각, 그대로 담았다
2열이 주인공, 안락함의 정점
이제는 미니밴도 첨단 시대

닛산이 15년 만에 선보인 4세대 엘그란드가 자동차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일본 모빌리티 쇼에서 공개된 이번 신형 미니밴은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1997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누려온 엘그란드는 컨셉트카 수준의 외관을 통해 미니밴 시장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컨셉트카의 감각, 그대로 담았다

4세대 엘그란드는 2023년 공개된 ‘하이퍼 투어러’ 컨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됐다. 닛산은 이를 ‘타임리스 재패니즈 퓨처리즘’이라 부르며, 전통과 미래가 조화를 이루는 독창적인 디자인 철학을 반영했다.
전면부는 가장 눈에 띄는 변화가 적용된 부분이다. 픽셀화된 그릴에 정밀하게 배치된 수십 개의 LED는 간결하고 날렵한 형태의 헤드라이트와 통합돼, 양쪽을 잇는 LED 스트립과 함께 강한 시각적 통일감을 형성한다.
측면은 투톤 컬러 차체로 고급감을 강조했고, 사이드미러와 도어 핸들은 전통적인 형태를 유지해 안정감을 더했다. 후면부는 사각형 위주의 구성에 샤크 핀 안테나와 일체형 스톱램프가 포함된 소형 스포일러를 상단에 배치해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2열이 주인공, 안락함의 정점

실내는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했다. 14.3인치 듀얼 디스플레이와 투톤 가죽 마감의 2스포크 스티어링 휠, 그리고 조작 편의성을 고려한 물리 버튼이 조화를 이룬다.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2열 라운지형 시트다. 전동 리클라이닝과 발받침 기능, 그리고 22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오디오 시스템이 프리미엄 승차감을 완성하며, 특히 앞좌석 헤드레스트에 내장된 보스(Bose) 스피커는 개인 맞춤형 사운드를 구현한다.
이제는 미니밴도 첨단 시대

💡 e-POWER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란 무엇인가요?
e-POWER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닛산이 개발한 고효율 하이브리드 기술입니다.
- 내연기관과 전기 모터를 결합하여 고효율 연비를 제공
 -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의 조화로운 작동
 -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으로 경제적 주행 가능
 
신형 엘그란드는 닛산의 3세대 e-POWER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독점적으로 탑재했다.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전기 모터, 제너레이터, 인버터, 감속기, 변속기와 함께 작동해 고효율 주행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닛산 글로벌 라인업 최초로 e-4ORCE 전기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됐다. 후방 전기 모터의 토크 제어를 통해 가속 및 감속 시 앞뒤 흔들림을 줄여, 부드럽고 멀미 없는 쾌적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안전 기술도 대폭 강화됐다. 닛산의 최신 ‘프로파일럿’ 시스템은 시속 50km 이하에서 핸즈오프 주행을 지원하며, ‘프로파일럿 2.0’ 옵션 선택 시 고속도로에서의 핸즈프리 주행과 자동 차선 변경 기능까지 제공한다.
신형 엘그란드는 2026년 여름 일본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이후 글로벌 시장 진출도 검토 중이다. 15년 만의 대대적인 변화가 미니밴 시장에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