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단장한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
비스포크 공간 ‘아틀리에’ 설치
20주념 기념 에디션 2종도 공개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서울 강남구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을 새롭게 단장하고 재개관 행사를 가졌다. 또한 이 자리에서 쇼룸 개관 2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 2종을 공개했다.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 비스포크 서비스에 집중
리뉴얼된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은 기존 495㎡(150평)에서 694㎡(210평)로 면적이 확장됐으며 비스포크 제작을 위한 특별 공간 ‘아틀리에’를 새롭게 마련했다. 아틀리에에는 다양한 차량 내외장재 샘플과 다채로운 색상의 내부 탑재용 우산이 전시됐다.

롤스로이스는 2003년 코오롱모터스와의 공식 딜러십 계약을 시작으로 2004년 청담동에 첫 전시장을 열고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다만 첫 해에는 연간 국내 판매량이 한 자리 수에 불과했다.
이후 꾸준히 증가해 2018년 처음으로 100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2023년에는 276대라는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롤스로이스는 전시장 리뉴얼을 할 때 지난 20년 동안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한 비스포크(맞춤 제작) 서비스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청담 에디션, 2대만 제작·판매
서울 청담동 전시장의 새 단장을 기념해 전시한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은 한정판 모델로 2대만 제작, 판매한다.
두 대의 차량은 각각 ‘라임 그린’과 ‘갈릴레오 블루’ 색상이 적용돼 검은색과의 투톤 디자인이 돋보인다. 강렬한 색상 대비를 통해 역동성과 생동감이 표현됐다.

내부에는 비스포크 실내 가죽 장식과 검은색으로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 및 양털 매트가 적용된다. 트레드 플레이트에는 ‘청담을 위해 영국 굿우드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했다’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파워트레인은 6.75L 트윈 터보 V12 엔진 탑재로 최고출력 600마력과 최대토크 91.8kg·m을 자랑한다. ‘로우(Low)’ 모드를 활성화하면 가속 페달을 90% 이상 밟았을 때 변속 속도가 50% 증가해 더욱 강력하고 매끄러운 가속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은 오직 청담 쇼룸에서만 판매가 이뤄진다. 가격은 약 8억원 대로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