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매장이야? 호텔이야?”..입 벌어지는 롤스로이스 쇼룸 클래스에 네티즌 ‘깜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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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단장한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
비스포크 공간 ‘아틀리에’ 설치
20주념 기념 에디션 2종도 공개
롤스로이스 한정판 청담 에디션 공개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출처-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서울 강남구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을 새롭게 단장하고 재개관 행사를 가졌다. 또한 이 자리에서 쇼룸 개관 2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 2종을 공개했다.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 비스포크 서비스에 집중

리뉴얼된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은 기존 495㎡(150평)에서 694㎡(210평)로 면적이 확장됐으며 비스포크 제작을 위한 특별 공간 ‘아틀리에’를 새롭게 마련했다. 아틀리에에는 다양한 차량 내외장재 샘플과 다채로운 색상의 내부 탑재용 우산이 전시됐다.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 새 단장
청담 쇼룸/출처-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는 2003년 코오롱모터스와의 공식 딜러십 계약을 시작으로 2004년 청담동에 첫 전시장을 열고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다만 첫 해에는 연간 국내 판매량이 한 자리 수에 불과했다.

이후 꾸준히 증가해 2018년 처음으로 100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2023년에는 276대라는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롤스로이스는 전시장 리뉴얼을 할 때 지난 20년 동안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한 비스포크(맞춤 제작) 서비스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롤스로이스 청담 쇼룸 새 단장
청담 쇼룸/출처-롤스로이스

청담 에디션, 2대만 제작·판매

서울 청담동 전시장의 새 단장을 기념해 전시한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은 한정판 모델로 2대만 제작, 판매한다.

두 대의 차량은 각각 ‘라임 그린’과 ‘갈릴레오 블루’ 색상이 적용돼 검은색과의 투톤 디자인이 돋보인다. 강렬한 색상 대비를 통해 역동성과 생동감이 표현됐다.

롤스로이스 한정판 청담 에디션 공개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출처-롤스로이스

내부에는 비스포크 실내 가죽 장식과 검은색으로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 및 양털 매트가 적용된다. 트레드 플레이트에는 ‘청담을 위해 영국 굿우드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했다’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롤스로이스 한정판 청담 에디션 공개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출처-롤스로이스

파워트레인은 6.75L 트윈 터보 V12 엔진 탑재로 최고출력 600마력과 최대토크 91.8kg·m을 자랑한다. ‘로우(Low)’ 모드를 활성화하면 가속 페달을 90% 이상 밟았을 때 변속 속도가 50% 증가해 더욱 강력하고 매끄러운 가속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고스트 청담 에디션은 오직 청담 쇼룸에서만 판매가 이뤄진다. 가격은 약 8억원 대로 책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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