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도 BMW도 아니었다”..5월의 자동차에 선정된 이 브랜드는?

포르쉐 3세대 신형 파나메라
BMW·벤츠·테슬라와 경쟁, ‘5월의 차’ 선정
포르쉐 파나메라 5월의 차 선정
파나메라/출처-포르쉐

포르쉐의 ‘3세대 신형 파나메라’가 올해 ‘5월의 차’로 선정됐다. 동력 성능, 안전성 및 편의 사양, 내·외부 디자인 등 다양한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함을 인증했다.

신형 파나메라, 동력 성능 및 안전성 등 높은 점수 획득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13일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BMW ‘뉴 X2’,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테슬라 ‘업그레이드 모델 3’가 5월의 차 후보에 올라 치열한 경쟁을 거쳤으며 이 중 33.7점(50점 만점)을 획득한 신형 파나메라가 최종 선정됐다고 전했다.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 출시
파나메라/출처-포르쉐

이달의 차는 기자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가 한 달 동안(전월 1일~말일까지) 출시된 신차 및 부분 변경 모델을 평가한 후 발표한다.

평가 항목은 내·외부 디자인, 감성 품질, 안전성 및 편의 사양, 동력 성능, 에너지 효율성 및 온실가스 배출, 상품성 및 구매 의향 등 5가지로 이뤄진다.

신형 파나메라는 동력 성능 8점, 안전성 및 편의 사양 7.3점, 내·외부 디자인 및 감성 품질 7점을 획득했다. 항목별 만점은 10점이다.

포르쉐 파나메라 5월의 차 선정
파나메라/출처-포르쉐

정치연 올해의 차 선정위원장은 “3세대로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신형 파나메라는 강화된 E-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고성능 서스펜션 시스템을 탑재하고 디지털 기능을 확대하며 역동적인 성능과 주행 편의성을 갖춘 인상적인 디자인으로 상품성을 높였다”고 평가했다.

포르쉐 파나메라 5월의 차 선정
파나메라/출처-포르쉐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2019년부터 매달 이달의 차를 선정하고 발표해왔으며 선정된 차량은 연말 최종 심사에 바로 진출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받는다. 협회는 국내 여러 매체의 기자들이 활동하는 조직으로 매체 수는 58개에 달하며 회원 기자는 200여 명이다.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 모델 국내 출시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파나메라 4와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 출시에 이어, 올해 안에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한다.

파나메라 4는 개선된 2.9ℓ V6 터보 엔진을 탑재해 성능을 강화했으며 최고 속력은 시속 270km에 달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최대 93km의 순수 전기 주행 거리를 제공하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3.2초가 걸린다. 파나메라 4의 가격은 1억7670만 원,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3억910만 원으로 책정됐다.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 출시
파나메라/출처-포르쉐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파나메라는 스포츠카의 성능과 세단의 편의성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제품으로 브랜드의 혁신을 상징한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스즈키 짐니 XL 헤리티지 스페셜 에디션 가격

“나오기만 하면 다 팔려요”..90년대 감성 물씬 의문의 SUV, 네티즌 호평 ‘만발’

더보기
허미미

“할머니가 기뻐하시겠구나” 29년만에 전세계 ‘발칵’ 뒤집은 대한 건아, 알고 보니…’어머나’

더보기
지프 어벤저 가격

“4천만 원 초반에 이정도 스펙?!”..지프가 내놓은 소형 SUV, 아빠들 기대감 ‘활짝’

더보기
허경환

“김호중 동석? 저 아니에요”..갑자기 논란된 허경환, 그의 놀라운 재산 수준도 ‘재조명’

더보기
강형욱

“결혼 전부터 벌써?!”…논란의 중심에 선 강형욱, 그의 아내 수잔 엘더와의 일화도 ‘재조명’

더보기
현대자동차그룹 IIHS 충돌평가

“안전성 문제?! 이번에는 다르죠”..현기차, 美서 깜짝 소식 들려왔다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