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자동차가 지리했다!”…뒷유리 없는 폴스타 4, 정말로 이렇게 나오나요?

국내 출시 임박한 폴스타 4
올해 하반기 전시
가격은 8천만원 중후반 전망
폴스타 4 출시
폴스타 4/출처-폴스타

폴스타 4의 국내 도입이 다가오고 있다. 폴스타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의하면 폴스타4는 올해 하반기 일부 전시장에서 관람 가능하며 고객 인도는 빠르면 3분기에 진행된다. 이미 올해 초 중국에서는 출고가 시작됐다.

쿠페형 SUV ‘폴스타 4’

폴스타 4는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SUV와 에어로 다이내믹을 극대화한 쿠페의 장점이 결합된 쿠페형 SUV다.

폴스타 4 출시
폴스타 4/출처-폴스타

올해 하반기 국내에 출시되며 중국에서 생산된 모델이 도입될 예정이다. 2025년 하반기부터는 부산 르노코리아자동차 공장에서 생산된 차량이 시장에 공급된다.

폴스타 4는 루프라인을 간소화하고 2열 헤드레스트를 뒤로 배치하는 등 설계 단계부터 2열 탑승자의 편안함을 고려했다. 확장된 글라스 루프는 더 넓은 개방감을 제공한다. 기존 리어뷰 미러는 HD 스크린으로 대체돼 루프 카메라의 실시간 영상을 보여준다.

외관 디자인은 폴스타2와 달리 볼보의 디자인 요소를 배제한 자체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실내에는 10.2인치 디지털 계기판, 15.4인치 디스플레이, 14.7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된다. 차체 크기는 전장 4839mm, 전폭 2139mm, 전고 1544mm이며 휠베이스는 2999mm다.

폴스타 4 출시
폴스타 4/출처-폴스타

북미 출시 가격은 약 7,960만원

폴스타 4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SEA)을 기반으로 제작돼 폴스타가 지금까지 양산한 차량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트림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두 가지로 출시되며 싱글모터 모델은 후륜 구동으로 268마력과 35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듀얼모터 모델은 사륜 구동에 536마력과 70kg.m의 토크를 자랑한다.

두 모델 모두 102kWh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한다. 주행거리는 싱글모터 최대 600km(WLTP 기준), 듀얼모터 최대 560km(WLTP 기준)다. 200kW 급속 충전과 히트펌프는 기본 제공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에 소요되는 시간은 싱글모터가 7.4초, 듀얼모터는 3.8초다.

폴스타 4 가격
폴스타 4/출처-폴스타

폴스타 4의 듀얼모터 버전에는 주행 모드에 따라 다양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세미 액티브 서스펜션이 탑재된다. 또한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파일럿 어시스트, 프리컨디셔닝 등도 제공된다.

폴스타 4 가격
폴스타 4/출처-폴스타

폴스타 4는 이르면 3분기, 늦어도 4분기 중 국내 고객에게 인도된다. 하반기에는 선정된 일부 폴스타 전시장에 전시되며 전국 폴스타 전시장에서 시승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폴스타 4 주요 경쟁 모델로는 포르쉐 마칸 EV가 있다.

북미 시장 출시 가격은 약 60,000달러(한화 약 7,960만원)로 책정됐다. 국내 출시 가격은 8천만원대 중후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눈물의-여왕-부동산-김지원-김수현

“부동산 보는 눈도 남다르네!”..’눈물의 여왕’ 김지원·김수현, 알짜배기 땅에 매입한 부동산의 놀라운 가격은?

더보기
박명수-대저택-1

“어서와 우리집은 처음이지?!”..소문난 사랑꾼♥ 박명수, 아내가 공동명의 요구한 55억 럭셔리주택, ‘이렇게 생겼어?’

더보기
임영웅-CF

“이러니 모셔 가려 하는구나”…한주간 들려온 임영웅♥ 기쁜 소식, 네티즌 ‘어머나’

더보기
김성오

“영화에서 첫 키스?!”..키스신 찍다가 눈 맞아 색시 맞이한 특공대 출신 명품배우

더보기
전옥숙

“심심한데 김영삼 씨나 부를까?”…엄청난 인맥을 자랑하던 문화계 대모, 그 정체에 ‘깜짝’

더보기
김희애

“50대 자기관리,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김희애처럼 ‘젊게’ 살고 싶다면 오늘부터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