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나온다고?!”..괴물 스펙 가진 전기차 등장에 업계 ‘초긴장’

로터스 차세대 순수 전기 세단 ‘에메야’
최고출력 900마력, 주행거리 최대 610km
로터스 에메야 제원
에메야/출처-로터스

영국 자동차 제조업체 로터스가 자사의 첫 순수 전기 4도어 세단 ‘에메야’의 상세 사양을 공개했다.

로터스 에메야, 공기저항 계수 0.21Cd 달성

‘에메야’는 로터스가 76년 동안 쌓아온 엔지니어링 기술, 디자인 전문성 및 혁신 등을 집약한 첫 번째 4도어 전기 세단이다.

이번 발표로 로터스는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페이지를 열고 고성능 전기차 부문에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로터스 에메야 출시
에메야/출처-로터스

‘에메야’는 900마력 이상의 강력한 성능을 내는 고성능 듀얼 모터 AWD 시스템을 장착했다. 이를 통해 0에서 100km/h까지 단 2.78초 만에 가속하며 고속도로에서의 추월 가속도 2초 이내를 달성한다.

또한 한 번 충전으로 국제표준시험방식(WLTP) 기준 610km를 주행할 수 있다. 350kW DC 초고속 충전 기능도 지원해 단 5분 충전으로 150km 주행이 가능하다. 배터리를 80%까지 충전하는 데에는 18분 이내가 소요된다.

더불어 공기저항 계수 0.21Cd이라는 뛰어난 공기역학 성능을 선보인다. 이는 양산차 중 최고 수준으로, 차량 곳곳에 배치된 8개의 통풍구와 공기역학적 디자인 덕분이다.

로터스 에메야 출시
에메야/출처-로터스

듀얼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 기반 소프트웨어 탑재

주행 성능만큼이나 인상적인 것은 그 ‘두뇌’로, 듀얼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NVIDIA DRIVE Orin) 기반의 차세대 소프트웨어를 탑재한다.

로터스 에메야 제원
에메야/출처-로터스

고성능 센서와 결합해 어두운 도로나 악천후에서도 주변 최대 200m 내 장애물을 스캔할 수 있어 안전성이 크게 향상된다.

또한 OTA(over-the-air) 업데이트 지원으로 운전자가 서비스 센터 방문 없이 차량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로터스 에메야 제원
에메야/출처-로터스

최신 기술과 마찬가지로 환경에 대한 고려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에메야’에 사용된 지속 가능한 소재들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로터스 에메야 출시
에메야/출처-로터스

이와 함께 KEF와의 협업으로 개발된 고급 오디오 시스템과 55인치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최신 인포테인먼트 기능들은 운전자와 승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국토교통부 렉서스 LX 결함 조사

“한두 번이 아닌 솜씨”.. 한국 정부도 마침내 칼 빼들자, 일본車 ‘초비상’

더보기
가족 금전 연예인

“도대체 얼마나 심했길래” 박세리부터 시작해 박수홍까지 ‘숟가락 얹은 가족’ 때문에 피눈물 흘린 스타★는 누구?

더보기
2024 부산모빌리티쇼 개최

“아빠! 처음 보는 이 차는 뭐에요?”.. 신차가 수두룩 빽빽, 모터쇼로 부산이 ‘발칵’ 뒤집혔다

더보기
정준하 자동차

“어떻게 지내나 궁금했는데…” 하차 후 힘든 근황 공개한 정준하, 그래도 포기 못한 ‘역대급’ SUV가 있다?!

더보기
2025 BMW X3 가격

“확 바뀐 모습에 깜짝 놀랐다”..마침내 선보인 BMW 역작, 키드니 그릴 실화?!

더보기
주정차절대금지구역

“딱 5분 정차했는데…” 주차 잘못해 과태료만 720만원?! 모르면 그냥 폭탄 맞습니다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