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도 못 막았다” …624km 달리는 기아 신차, 현지 언론도 ‘화들짝’

영국 언론의 호평 끌어내
폭스바겐 ID.3와 진검승부
후속 모델로 유럽 공략 박차
기아
EV4 실내 / 출처 : 기아

기아가 새롭게 선보인 EV4 해치백이 유럽 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며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EV4 해치백은 동급 경쟁 모델 대비 약 48km 더 긴 주행 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가격마저 180만 원 이상 저렴해 현지 언론의 호평을 끌어내고 있다.

기아 역사상 가장 긴 주행거리 달성

기아
EV4 해치백 / 출처 : 기아

기아 영국 법인이 1일 공개한 EV4 해치백의 성능은 예상을 뛰어넘었다. 특히 주행 거리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데 EV4 해치백은 두 가지 배터리 옵션으로 출시된다.

기본형은 58.3kWh 배터리를 탑재해 436km를 주행할 수 있고, 롱레인지 모델은 81.4kWh 배터리로 624km까지 달린다.

기아
EV4 해치백 / 출처 : 기아

해외 언론 매체들은 EV4 해치백이 WLTP 기준 최대 624km의 주행거리를 기록하며 기아가 지금까지 생산한 모든 전기차 중 가장 긴 주행 성능을 보유했다는 점에 호평을 보내고 있다.

EV4 해치백은 201마력의 싱글 모터를 사용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5초 만에 가속한다.

폭스바겐과의 정면 승부

기아
EV4 해치백 / 출처 : 기아

기아는 EV4 해치백으로 유럽 시장의 강자 폭스바겐과 정면 대결을 벌인다.

영국에서 EV4 해치백의 가격은 34,695파운드부터 시작하는데, 이는 경쟁 모델인 폭스바겐 ID.3보다 저렴한 수준이다. 기아는 전체적인 트림에서 타사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셈이다.

여기에 충전 속도와 편의성도 뛰어나다.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10%에서 80%까지 약 30분 만에 충전이 완료된다. V2L, V2G 기능까지 지원해 전기차를 이동식 전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아 측은 EV4 해치백의 트렁크 용량 435L로 실용성까지 확보했다고 강조한다.

첨단 기술로 탄생한 기아의 역작

기아
EV4 해치백 / 출처 : 기아

EV4 해치백에는 기아의 최신 기술들이 대거 투입됐다.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ChatGPT 기반 AI 어시스턴트가 기본 제공되며, 휴식 모드와 극장 모드 등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탑재됐다.

안전 기능도 강화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 등으로 구성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무선 업데이트 기능과 기아 커넥트 7년 무료 서비스도 포함됐다.

기아는 유럽 시장에서 EV4 해치백을 7월부터 주문받기 시작했으며, 가을부터 본격적인 인도에 들어갈 예정이다. 슬로바키아 공장에서 생산되는 이 차량은 EV3, EV6, EV9와 함께 기아의 유럽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할 예정이다.

기아는 추가로 EV4 패스트백 모델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지만, 구체적인 일정과 사양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