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대체 무슨 일이죠?” 현대가 만든 7천만원대 전기차, BMW·벤츠 뛰어넘고 결국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 선정
아이오닉 5 N 올해의 차 선정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선정 ‘2024 올해의 차’로 뽑혔다. 아울러 올해의 전기차(EV)상과 올해의 퍼포먼스(주행성능)상까지 수상했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 3관왕 달성

‘2024 올해의 차’ 최종 심사에는 기아, 랜드로버, 메르세데스-벤츠, BMW, 쉐보레, 제네시스, KG 모빌리티, 토요타, 현대차 등 9개 브랜드의 13개 차종이 경쟁했다.

아이오닉 5 N 올해의 차 3관왕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평가는 외부 디자인, 인테리어 및 감성 품질, 계기 조작 편의성, 핸들링 및 주행 감성, 가속 성능, 소음진동 성능, 고속 안정성 및 제동 성능, 안전 및 편의 장비, 연비 및 유지 관리, 차량 가격 및 구매 의향 등 10가지 지표를 기준으로 이뤄졌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이러한 평가 기준에 따라 아이오닉 5 N을 총점 6990.4점으로 평가, 2024 올해의 차로 선정했다. 아이오닉 5 N은 ‘올해의 EV 크로스오버’와 ‘올해의 퍼포먼스’상도 동시에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 다른 부문 수상은 올해의 내연기관 세단 ‘BMW 5시리즈’, 내연기관 SUV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 내연기관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세단 ‘혼다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SUV ‘BMW XM’가 선정됐다.

아이오닉 5 N 올해의 차 선정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N 그린 부스트로 최고 출력 650마력 발휘

지난해 9월 출시된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 84㎾h 고출력 배터리, 고성능 EV 전용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고성능 전기차 전용 기술을 통해 주행 성능을 극대화했다. 전후륜 모터는 합산 최고출력 609마력을 자랑한다.

아이오닉 5 N 올해의 차 3관왕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특히 ‘N 그린 부스트(N Grin Boost, NGB)’ 기능 활성화 시 최고출력 478㎾(약 650마력)과 최대토크 770Nm(약 78.5㎏f·m)을 발휘해 짜릿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N 페달,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NDO), N 토크 디스트리뷰션(NTD) 등 사양을 통해 코너링과 드리프트 주행 성능도 향상시켰다.

아이오닉 5 N 올해의 차 선정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실내는 N 브랜드 디자인 사양이 적용된 스티어링 휠, 도어스커프, 메탈 페달, 버킷 시트 등으로 N만의 감성을 강조했다.

현대차 정유석 국내사업본부장은 “아이오닉 5 N의 ‘올해의 차’ 선정은 모터스포츠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고성능 차량 기술력 인정과 전기차 시장에서 고성능의 서막을 연 현대차에 대한 지지의 표시”라며 “계속해서 고객만을 바라보며 사랑받는 현대차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장영란 한창

“남편이 진짜 대단하네”..방송인 장영란, 16년차 부부를 있게 해준 ‘소주병 사건’은 무엇?

더보기
이상엽 결혼

“와 결국 이렇게 만난거였어?”..배우 이상엽, 미모 아내와의 숨겨진 비화에 ‘화들짝’

더보기
포르쉐 911 하이브리드 테스트

“이젠 더 늦으면 안된다”..예상치 못한 돌풍에 포르쉐, 61년 만에 결국 ‘이것’까지

더보기
신화 이민우 리즈

“그때 그 시절 모두의 우상이었는데”..신화 이민우, 안타까운 근황 전해지자 모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더보기
기아 더 뉴 EV6 가격

“먼저 산 사람들 안됐네요”..신형 EV6, 결국 ‘이런’ 결정 내렸다

더보기
박서진

“마음씨 착한 그도 어쩔 수 없었다”..하나뿐인 여동생에게 결국 ‘폭발’한 박서진, 대체 무슨일이?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