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부터 주방까지 “이게 차야 호텔이야?”…캠핑족 환장하는 신개념 SUV 등장

캡슐 호텔에서 영감 받은 SUV
도심·자연 넘나드는 모빌리티
다양한 캠핑 특화 기능 탑재
Honda CR-V Dream Pod Unveiled
CR-V 드림 팟 (출처-혼다)

혼다가 자사의 대표 SUV인 CR-V의 30주년을 맞아 독특한 콘셉트카, ‘드림 팟(Dream Pod)’을 선보여 화제다.

CR-V 드림 팟은 일본의 캡슐 호텔에서 영감을 받아 실용적인 캠핑 기능을 탑재한 차량으로, 자동차와 캠핑 애호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유럽 혼다를 통해 공개된 이 콘셉트카는 도심과 자연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SUV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캡슐 호텔의 영감, 캠핑카로 구현된 CR-V

Honda CR-V Dream Pod Unveiled (2)
CR-V 드림 팟 (출처-혼다)

1995년 첫 선을 보인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어온 CR-V는 30주년을 맞아 ‘모험과 야외 활동’에 초점을 맞춘 특별한 콘셉트로 돌아왔다.

이번에 공개된 CR-V 드림 팟은 투톤 컬러 조합에 크로스바와 툴레(Thule) 자전거 캐리어가 장착된 다소 무난한 디자인이지만, 실내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

드림 팟의 가장 큰 특징은 후방 적재 공간에 설치된 ‘EGOE 네스트보드 650(Nestboard 650)’ 모듈이다. 이 모듈을 펼치면 성인 두 명이 편안하게 누울 수 있는 더블 매트리스가 완성된다.

Honda CR-V Dream Pod Unveiled (3)
CR-V 드림 팟 (출처-혼다)

또한 취침 시에는 후방 창문에 프라이버시 스크린을 설치하고 1열 뒤편에 위치한 블라인드를 닫아 아늑한 캡슐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실용성과 첨단 기술의 만남, 일상 속 캠핑카

Honda CR-V Dream Pod Unveiled (4)
CR-V 드림 팟 (출처-혼다)

드림 팟은 단순한 침대 공간을 넘어 다양한 실용 기능을 갖추고 있다. 네스트보드에는 서랍식 주방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접이식 싱크대와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식기와 조리도구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제공된다.

여기에 고무매트, 측면 슬라이드 테이블, LED 독서등, USB 충전 포트를 갖춘 ‘테크 팟(Tech Pods)’ 등 다양한 캠핑 편의 사양이 추가되어 현대적인 아웃도어 라이프를 지원한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17.7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합산 출력 204마력을 발휘하며, 전기만으로 약 79km의 주행이 가능하다.

Honda CR-V Dream Pod Unveiled (5)
CR-V 드림 팟 (출처-혼다)

한편 혼다의 CR-V 드림 팟은 단순히 30주년 기념 에디션이 아닌, SUV의 활용 가능성을 한층 넓힌 실험적인 모델로 비록 양산 계획은 없지만, ‘일상 속 캠핑카’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Zeekr 009 Grand Collector Edition

요즘 금값 비싸다는데 “이래도 되나?”…실내가 대박이라는 끝판왕 ‘미니밴’ 등장

더보기
KGM Special Test Drive Event

자신감 넘치는 KGM “놀라운 소식 전했다”…현대차·기아와는 다른 ‘행보’

더보기
Volkswagen ID5 May release

GV60보다 예쁜데 “가격은 더 싸”…드디어 한국 땅 밟은 쿠페형 SUV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