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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토 M7, 출시 1시간만에 3만 대 계약
- 제네시스보다 저렴하고 주행거리 길어
- 화웨이의 자동차 시장 혁신
화웨이와 세레스의 합작 브랜드 아이토가 신형 M7을 출시하며 자동차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 M7은 출시 1시간 만에 3만 대 계약을 기록했습니다.
- 이 차량은 주행거리가 길고 가격 경쟁력이 뛰어납니다.
- 화웨이의 기술력으로 IT와 자동차의 경계를 허물었습니다.
화웨이와 세레스가 협력하여 만든 아이토 M7은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전례 없는 계약 기록을 세웠으며, 화웨이의 첨단 기술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 M7은 ‘바퀴 달린 스마트폰’이라고 불릴 만큼 높은 기술력을 자랑합니다.
- EREV 모델은 최대 1,625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 차량의 모든 핵심 기술은 화웨이가 개발했습니다.
- IT와 자동차의 융합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 국내 완성차 업계에 큰 도전이 될 전망입니다.
“1시간에 3만 대”…아이토 M7에 쏠린 시선
화웨이, 스마트폰 이어 자동차도 판 흔든다
가격·기술력 모두 갖춘 프리미엄 SUV의 등장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전례 없는 기록이 탄생했다.
화웨이와 세레스의 합작 브랜드 ‘아이토(AITO)’가 최근 공개한 신형 M7이 출시 단 1시간 만에 3만 대 계약을 돌파했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625km를 주행하면서도, 제네시스 GV80와 같은 급이지만 가격은 약 1,500만 원 저렴하다. 스마트폰 시장을 재편했던 화웨이가 이번엔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충격을 주고 있다.
자동차인가, 스마트폰인가

아이토는 ‘하모니OS 스마트 트래블 가을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M7을 공개했다. 이 차량은 단순한 SUV를 넘어, IT 기술이 집약된 ‘바퀴 달린 스마트폰’이라 불릴 만큼 높은 기술력을 자랑한다.
차체는 세레스가 제작했지만, 구동 모터, 배터리 관리 시스템, 자율주행 기술, 차량용 운영체제 등 핵심 기술은 모두 화웨이가 개발했다. 디자인과 마케팅, 판매 역시 화웨이가 전담하며, IT 기업이 자동차 산업의 주도권을 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현실이 됐다.
M7은 전장 5,080mm, 전폭 1,999mm, 전고 1,780mm로 제네시스 GV80보다 더 큰 체격을 갖춘 대형 SUV이며, 실내는 트리플 스크린, AR-HUD, 듀얼 무선 충전 패드 등 최신 기술로 채워졌다. 5인승과 6인승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서울-부산 세 번? 연장형 전기차의 힘

M7은 순수 전기차(EV)와 주행거리 연장형 모델(EREV) 두 가지로 출시된다. 전기 모델은 후륜구동(304마력) 기준 660km, 사륜구동(519마력)은 710km를 주행할 수 있다.
주목받는 모델은 EREV다. 1.5리터 터보 엔진을 발전기로 사용해 전기모터와 결합한 이 차량은 최대 425마력을 발휘하며, CLTC 기준 1,625km까지 주행할 수 있어 서울-부산을 세 번 이상 왕복할 수 있는 수준이다.
자율주행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화웨이의 ADS 2.0은 정밀 지도 없이 차량 센서만으로 도심을 인식해 주행이 가능하며,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하모니OS는 화웨이 스마트폰·태블릿과 완벽하게 연동돼 차량과 모바일 기기의 경계를 허문다. 사용자는 이동 중에도 스마트 기기처럼 차량을 활용할 수 있다.
💡 아이토 M7이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이토 M7은 화웨이와 세레스의 합작으로 탄생한 혁신적인 SUV입니다.
- 가격은 제네시스 GV80보다 저렴하면서도 주행거리는 2배 이상입니다.
- 화웨이의 첨단 IT 기술이 적용되어 차량과 스마트 기기의 경계를 허물었습니다.
- 특히 주행거리 연장형(EREV) 모델은 최대 1,625km를 주행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5,500만 원부터…프리미엄의 재정의

이처럼 첨단 기술을 담고도 M7의 중국 내 시작가는 27만 9,800위안(약 5,500만 원), 최고 사양도 37만 9,800위안(약 7,500만 원)에 그친다. 제네시스 GV80이 7,000만 원대인 점을 고려하면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이다.
아이토 측은 출시 직후 1시간 만에 3만 건이 넘는 주문이 몰렸다고 밝혔다. 중국 프리미엄 SUV 시장의 판도가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모습이다.
현재 M7의 국내 출시 가능성은 낮지만, 화웨이가 주도하는 이 변화는 국내 완성차 업계에 분명한 신호를 보내고 있다. IT 기업이 전통 자동차 제조사를 본격적으로 위협하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추후 제네시스를 비롯한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대응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