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페이스리프트 사진 유출
2016년 첫 출시 이후 7년만에 페이스리프트
올해 3분기 양산 될 것으로 전망
전기자동차의 선두주자이자 미국의 순수 전기차 브랜드인 테슬라의 베스트셀링 모델 테슬라 모델3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추정되는 차량이 해외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유출됐다.
테슬라 모델3로 추정되는 이번 유출된 사진은 지난 2016년 첫 출시 이후 일반 자동차 브랜드로 치면 풀체인지 모델 출시 주기에 가까운 약 7년만에 선보이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위장막 없이 차량 덮개가 걷어진채로 포착된 이번 테슬라 모델3 스파이샷을 통해 차량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차량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기존 모델 대비 한층 더 날렵해진 헤드램프가 눈에 띄는 모습이고, 내부 디테일 역시 더욱더 개선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범퍼 파팅라인의 위치가 변경된 헤드램프 라인을 따라 바뀌었고, 범퍼 양쪽에 있던 에어 인테이크 가니쉬가 사라져 날렵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테슬라는 앞서 기존 테슬라 모델 S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할 때 외관 디자인을 거의 변경하지 않았다. 심지어 내부는 디스플레이와 스티어링 휠 정도만 변경해 거의 바뀐것이 없다시피 했다.
하지만, 이번 테슬라 모델3의 페이스리프트는 모델S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보다 더 많은 변화가 이루어 진 것으로 보인다.
아직까지는 테슬라 모델3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후면 디자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7년만에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전면부와 유사하거나 더 큰 변화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여기에 실내 디스플레이는 최신 가로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스티어링 휠을 요크 스티어링 휠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다만, 실내 디자인의 경우는 기존 테슬라 모델3의 심플한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한편, 첫 출시 이후 무려 7년만인 테슬라 모델3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3분기 상하이와 캘리포니아에서 첫 생산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