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맹추격”.. 벤츠 제로백 3.5초 AMG EQE 국내 공식 출시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국내에 공식 출시
제로백 3.5초를 자랑하는 AMG EQE 53 4MATIC+
5가지 주행모드와 4가지 회생제동 모드 제공
프리-세이프,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로 안정성 높였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의 고성능 순수 전기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는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가 두번째로 선보이는 고성능 전기 세단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는 AMG의 전용 전기 듀얼 모터를 사용해 메르세데스-벤츠가 선보인 전기차 중 가장 빠른 가속도를 자랑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여기에 사운드, 외관 및 인테리어 디자인, 각종 옵션 등에 AMG 전용 솔루션이 적용되어 AMG만의 스포티하고 매력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벤츠가 선보인 전기차 중 가장 빠른 가속도를 자랑하는 만큼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 즉, 제로백이 3.5초에 불과하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메르세데스-AMG EQE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모델의 진보적인 럭셔리를 잇는 활 모양의 원-보우(One-Bow) 라인 등의 외관으로 AMG만의 특징적인 요소 또한 다수 반영했다.

크롬 재질의 수직 스트럿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스타 로고 및 AMG 레터링이 통합된 차량 전면부는 AMG 전용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까지 더해져 매우 고급스럽다. 여기에 하이 글로스 크롬 트림 프론트 스플리터는 AMG모델임을 강조하고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또한, 공기역학적 효율도 놓치치 않은 외관 디자인은 소위 에어 커튼(AIR CURTAIN) 효과를 내기 위한 고광택 블랙의 에어 디퓨저가 탑재되어 있다.

여기에 AMG EQE의 역동적인 외관을 완성하기 위해 AMG 전용 사이드 스커트, 공기 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디퓨저가 장착된 AMG 전용 리어 에이프런, 더 커진 리어 스포일러까지 더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1회 충전 시 최대 354km(국내 인증 기준)를 주행 가능한 파워트레인은 최신 리튬 이온 기술을 사용해 제조된 90.56kWh의 고성능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고, 최대 170kW까지의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또한, AMG EQE에 탑재된 배터리는 AMG의 특성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도록 설정되어 배터리 관리 시스템 및 효율적인 열 관리, 최적의 배터리 작동 온도를 보장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더 뉴 AMG EQE 모터는 강력한 파워, 효율성 및 소음 안정의 최적의 균형을 이룬 AMG 전용 전기 모터이다.

AMG 퍼포먼스 4매틱+ 완전 가변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해 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에 주행 상황에 맞게 토크를 배분하고, 기계적 사륜구동 시스템보다 더욱 빠르게 반응하는 전기 모터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더 뉴 AMG EQE 53 4MATIC+는 최대출력 460kW, 최대토크 950N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인테리어 또한 AMG 특유의 스포티한 스타일을 담아냈다. 마이크로컷(MICROCUT) 극세사와 빨간색 탑 스티치로 이루어진 특별한 시트 커버로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운 특징을 잘 살렸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또, AMG 나파 가죽 시트와 나파 가죽 소재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AMG 레터링이 새겨진 AMG 스포츠 페달과 AMG플로어 매트, 발광 도어 실 트림 등도 AMG만의 스포티한 감성을 잘 표현했다.

여기에 더해 운전석부터 중앙, 조수석까지 3개의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합쳐 혁신적인 MBUX 하이퍼스크린을 기본으로 탑재해 운전석은 물론 실내 전체의 깔끔함과 미적감각을 완성시켰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에는 민첩한 핸들링을 할 수 있도록 최대 3.6도의 조향각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또한, 안전성과 편안함을 높이기 위해 AMG의 역동적인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더불어 운전자의 취향이나 주행 상황에 맞게 슬리퍼리,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인디비주얼 5가지 주행 모드가 제공되어 운전의 재미를 한층 높였다.

여기에 효율적인 주행을 위해 각 주행모드에 맞춰 자동으로 냉각시스템을 가동하며, 스티어링 휠 뒤에 위치한 변속 패들을 통해 3단계의 에너지 회생 모드(D+, D, D-)와 더불어, 회생 제동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D 오토(D Auto) 모드까지 총 4가지의 회생제동 모드까지 제공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이 밖에도 메르세데스-벤츠와 AMG만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및 고급 편의 사양이 탑재되어 있어 드라이빙에 재미를 더해준다.

카메라, 레이더 및 초음파가 지능적으로 연결된 센서 시스템으로 주변 환경을 분석하여 속도조절, 차선변경, 조향 등 필요한 시점에 적절하게 주행을 보조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적용 되어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또한,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위험을 감지해 운전자 및 탑승자가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리-세이프와 측면 충돌감지 시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등이 포함되어 안전성을 높였다.

여기에 더해 대형 헤파 필터가 포함된 공기 청정 패키지, 원격 주차 패키지, MBUX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의 첨단 기능이 추가되 운전자와 탑승자의 편의성까지 더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한편,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는 전국 64개 메르세데스 공식 전시장 및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 4,38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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