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이런 적은 처음이에요”…900만 돌파 ‘파묘’, 아시아 전역 ‘발칵’ 뒤집은 놀라운 소식

파묘
출처: 쇼박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다”

국내에서 9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아시아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19일 배급사 쇼박스에 따르면 ‘파묘’는 해외 극장가에서도 흥행 열풍을 일으키며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다.

지난달 28일 개봉한 인도네시아에서는 20일 만에 약 180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현지 개봉 한국 영화 중 흥행 1위에 올랐다.

특히 같은 시기에 현지 개봉한 ‘쿵푸팬더4’를 제치고 3일 연속 상영 스크린 수에서도 1위를 기록하여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파묘
출처: 쇼박스

지난 15일에는 베트남에서 ‘파묘’가 개봉했고, ‘육사오(6/45)’를 넘어 한국 영화 역대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파묘’는 베트남 개봉 첫 주에 무려 302만 불(약 40억 3623만원)의 흥행 수익을 올리며 압도적인 성적을 자랑하고 있다.

이는 개봉한 주에 115만 불의 수익을 기록했던 ‘육사오(6/45)’의 성적을 훌쩍 넘어서는 수치다. ‘육사오(6/45)’는 ‘파묘’ 이전까지 역대 베트남 개봉 한국 영화 중 흥행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던 작품이다.

나아가 ‘파묘’는 지난 8일 대만에서 개봉한 뒤 일주일 만에 총 2884만 대만 달러(약 12억1704만 8000원)의 흥행 수익을 기록하면서 열풍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파묘
출처: 쇼박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다.

국내 개봉 이후 파죽지세의 흥행을 이어가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반응이 좋아 글로벌 흥행이 기대된다.

한편 장재현 감독은 ‘파묘’ 외에도 ‘검은 사제들’, ‘사바하’ 등의 걸출한 오컬트 영화를 만들어냈다.

그는 오컬트의 불모지에 가까운 한국 영화계에서 오컬트 영화 3편으로 흥행과 작품성까지 모두 잡아낸 유일한 감독이라고 평가받기도 한다.

‘파묘’의 아시아 흥행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잘 될 만한 영화다. 웰메이드 작품이니 그럴 수밖에”, “K콘텐츠의 전망이 밝다”, “역시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인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우회전 일시정지

“놓치면 범칙금 폭탄 맞습니다”…어렵고 헷갈리는 우회전 일시정지, 이것만 기억하세요

더보기
스즈키 짐니 XL 헤리티지 스페셜 에디션 가격

“나오기만 하면 다 팔려요”..90년대 감성 물씬 의문의 SUV, 네티즌 호평 ‘만발’

더보기
허미미

“할머니가 기뻐하시겠구나” 29년만에 전세계 ‘발칵’ 뒤집은 대한 건아, 알고 보니…’어머나’

더보기
지프 어벤저 가격

“4천만 원 초반에 이정도 스펙?!”..지프가 내놓은 소형 SUV, 아빠들 기대감 ‘활짝’

더보기
허경환

“김호중 동석? 저 아니에요”..갑자기 논란된 허경환, 그의 놀라운 재산 수준도 ‘재조명’

더보기
강형욱

“결혼 전부터 벌써?!”…논란의 중심에 선 강형욱, 그의 아내 수잔 엘더와의 일화도 ‘재조명’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